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뉴스/이벤트


게임웍스™(GameWorks™) DX12이 이번 GDC 2017(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7)에서 2월28일(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 시각)에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게임웍스 DX12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그래픽 및 시뮬레이션 통합 API인 다이렉트X 12(DirectX 12) 기반 게임의 리얼리즘을 강화하고, 게임 개발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킬 전망입니다.


게임웍스 DX12는 PC 게임에서 영화 수준의 인터랙티브 경험을 구현하는 엔비디아 게임웍스(GameWork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몰입형 가상현실 경험을 구현하는 엔비디아 VR웍스™(VRWorks™) SDK의 업데이트, 새로운 개발자 툴,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포함합니다.


개발자들은 게임웍스 DX12를 활용해 성능 개선, 새로운 렌더링 및 시뮬레이션 효과 확대 등 다이렉트X 12에 최적화된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DX12에 도입된 게임웍스 물리 시뮬레이션


게임웍스의 최신 버전은 개발자들에게 공개된 2백만 개 이상의 코드를 바탕으로, 광범위한 렌더링 및 시뮬레이션 효과를 제공합니다. 현재 게임웍스 기술은 무려 1,000개 이상의 게임에서 활용되고 있답니다.


다이렉트X 12가 채택한 비동기식 연산은 그래픽 및 시뮬레이션을 통합하여 GPU가 그래픽 작업 외 포스트 프로세싱(post-processing), 조명, 물리 효과를 위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효과들은 대부분의 게임이 원활한 게임 플레이 지원을 위해 그래픽 외 시뮬레이션에는 약 천분의 몇 초에 해당하는 매우 한정된 자원만을 할당함으로써, 제한적으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게이밍 효과를 위한 비동기식 연산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엔비디아는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실시간 물리 시뮬레이션 엔진을 DX12에 도입했습니다. 비동기식 연산이 활용된 두 가지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비디아 플로우™(NVIDIA Flow™) 1.0
시각 효과 라이브러리로 가연성의 액체, 실시간 불과 연기와 같은 유체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볼륨 렌더링을 구현합니다. 다이렉트X 12 및 다이렉트X 11를 모두 지원합니다. 


엔비디아 플렉스™(NVIDIA FleX™) 1.1
통합 입자(Unified particle) 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기법으로 실시간 시각 효과를 구현합니다. 다이렉트X 12 연산을 지원합니다. 

플렉스와 플로우는 등록된 개발자에 한해 무료로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 게임웍스 업데이트에는 게임 개발자가 털이나 머리카락을 사실적으로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라이브러리인 엔비디아 헤어웍스™(NVIDIA HairWorks™) 1.3이 포함됐습니다. 헤어웍스 1.3 버전은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며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렉트X 12에 도입된 VR웍스


VR웍스는 헤드셋 개발자들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새로운 차원의 VR 몰입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 라이브러리 및 기능을 포함합니다. 향상된 성능과 감소된 지연 시간,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호환성을 제공하며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됐습니다.

올 봄에 출시되는 유니티(Unity) 2017.1 베타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4는 물론 대다수 게임 개발 플랫폼에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최첨단 다이렉트X 12 개발자 툴


엔비디아는 다이렉트X 12 게임 개발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발자 자원들을 도입하였습니다.


엔비디아 애프터매스™(NVIDIA Aftermath™) 1.0
개발자가 다이렉트X 12 오류 보고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단 유틸리티입니다.


엔사이트™ 비주얼 스튜디오 에디션(Nsight™ Visual Studio Edition) 5.3
개발자가 VR 및 다이렉트X 12 애플리케이션들을 실시간으로 디버깅하고 프로파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로, 오큘러스(Oculus), HTC 바이브(HTC Vive)의 오픈VR, 다이렉트X 12 API를 지원합니다.


PIX 플러그인(PIX Plug-in)
PI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다이렉트X 12 디버깅 툴입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 PIX 팀의 상호 협력을 통해, PIX 플러그인으로 엔비디아 GPU 퍼포먼스 카운터(GPU Performance Counters)가 윈도우(Windows) PIX에 노출됩니다.


DX12에 최적화된 게임 레디 드라이버
엔비디아는 다이렉트X 12 게임에 최적화된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도 공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코드를 정비하고 게임 개발자와 협력하여 애쉬즈 오브 더 싱귤러리티(Ashes of the Singularity), 기어즈 오브 워 4(Gears of War 4), 히트맨(Hitman),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Tom Clancy’s The Division)등 각종 다이렉트X 12 게임에서 성능을 평균 16%까지 개선했습니다.
 
선도적인 성능의 지포스(GeForce®) GTX 1080 Ti 및 GTX 1080 GPU 등을 포함한 세계 최첨단 DX12 GPU 제품군인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출시 이후, 엔비디아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를 통해 DX12 게임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왔습니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주요 파트너사들의 최신 게임 출시에 맞춰 공개되고 있습니다.  

게임웍스, 다이렉트X 12 개발자 툴을 포함한 엔비디아의 개발자 자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