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뉴스/이벤트

엔비디아가 한국e스포츠협회와 국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엔비디아 지포스 제품군의 ‘e스포츠 공인용품 지정’ 및 ‘공인 e스포츠 PC클럽 사업 참여’를 핵심으로 하는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진자료] 엔비디아- KeSPA 협약식.jpg

<4월 18일 개최된 엔비디아와 KeSPA의 공인용품 지정 협약식>


이번 협약을 통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게이밍 GPU인 지포스 GTX 일부 라인업은 e스포츠 공인용품으로 지정되는데요. e스포츠 공인용품은 공정한 경기운영 및 경기력 향상 도모를 위해 협회에서 직접 뛰어난 성능 및 e스포츠 적합성을 인증한 제품입니다.


공인용품으로 지정된 엔비디아 GPU는 지포스 GTX 1060, 지포스 GTX 1070, 지포스 GTX 1080으로, 최신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하이엔드 게이밍 플랫폼입니다. 이전 세대 대비 3배 빠른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고 고성능 최신 게임을 매끄럽게 구현하기 때문에,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몰입도 높고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전달하고 있지요. 향후 해당 지포스 제품군에는 e스포츠 공인용품 인증 마크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해당 제품들은 협회에서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위해 지정한 공인 PC방인 ‘e스포츠 PC클럽’ 내에서도 홍보될 예정인데요. 특히 올해 5월 개최 예정인 2분기 e스포츠 PC클럽 대회부터는 공인용품으로 지정된 지포스 제품을 대회 상위권 입상자들에게 부상으로 증정해서, 대회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 70개 e스포츠 PC클럽에서 진행되는 본 대회에는 연간 5천 명 이상의 e스포츠 동호인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시다시피 그 동안 엔비디아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로 PC를 업그레이드하는 국내 PC방을 대상으로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을 운영해 왔습니다. 국내 PC방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보다 수준 높은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지요.
이번 협약을 통해 엔비디아는 협회와 공인 e스포츠 PC클럽 지원정책 등으로 함께 전국 e스포츠 균형발전 및 e스포츠클럽 거점 활성화를 가속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와 KeSPA는 다양한 공동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교육사업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있어서도 연계 추진을 논의하는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