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Game



1990년대 초반에 아케이드 슈팅 게임은 인기 절정을 누렸습니다. 전설에 한 획을 그은 <스매쉬 TV(Smash TV)>를 포함한 몇몇 최고의 게임들은 번개처럼 빠른 반사신경, 능숙한 손재주, 그리고 약간의 운을 필요로 했지요. 이와 같은 게임에서 고득점을 따내는 것은 큰 성취감을 주었지요. 때문에 게임이 끝날 무렵에는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이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을 텐데요.


2017년 6월 20일에 출시된 <넥스 마키나(Nex Machina)>는 당시에 존재했던 모든 활력을 2017년의 첨단 그래픽, 매끄럽고 끊김 없는 프레임률, 그리고 풍성한 경쟁전 및 협업 게임 플레이 옵션과 함께 재현하고 있습니다.


하우스마크(Housemarque)와 베테랑 아케이드 게임 디자이너 유진 자비스(Eugene Jarvis)가 함께 개발한 <넥스 마키나>는 사람들이 휴대기기를 끊임없이 쳐다보며 전적으로 의존하는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세계관에서는 기계들이 지각을 갖춘 존재로 성장하여 지적 능력 및 신체 능력은 흐물흐물한 인류 창조자를 훨씬 넘어서게 됩니다. 로봇들이 이러한 역학관계의 변화를 알아차리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마주하는 모든 인류를 조직적으로 말살하기 시작합니다. 기계의 반란을 멈추고 인류를 다시 만물을 지배하는 생명체로 복구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는 게임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이 게임 속 기계화된 로봇들은 단지 쓰러트려야만 하는 적일 뿐인데요. 바로 그 때문에<넥스 마키나>는 게임 플레이어들의 탑다운 슈터 스킬에 전적으로 도전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두 개의 게임패드 스틱을 동등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하나는 이동을 위해, 다른 하나는 조준 및 사격을 위해 쓰게 됩니다.


(하우스마크 개발사가 이 이점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마우스와 키보드 또한 완벽하게 실행 가능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즉시, 게임 플레이어는 액션을 강조하는 강한 비트의 테크노 음악과 더불어 잔악무도한 로봇 무리, 화면을 가득 채울 정도로 무수히 퍼붓는 미사일 포격에 휩싸이게 되는데요.

nex_machina_screenshot_1080p_001-640px.jpg


압도될 만한 숫자의 많은 적들이 있지만, 게임 플레이어는 그들을 상대할 만한 장비들을 갖출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쏟아지는 빔 스테이지를 통과하기 위해 무적 회피 기술(invincibility frames)을 활성화시킬 수 있고, 방패, 검, 파워샷, 스마트 폭탄, 로켓 발사기와 같은 강화된 무기들을 수집하고,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추측해볼 수 있듯이 이러한 무기 업그레이드는 상당히 유용한데요. 그럼에도, 장비보다는 기동성이 이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가 살아 남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항상 민첩하게 움직이게 하면서 주변을 살피고 경계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오직 찰나의 안전성만을 보장하는, 쉴 틈 없이 계속되는 광란의 액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숨가쁠 정도로 빠른 템포와 그때 그때 다양한 결정들을 내려야 하는 게임의 특성으로 인해 플레이어는 다른 이들과 차별화된 독자적인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nex_machina_screenshot_1080p_002-640px.jpg


항상 적들과 혼자 대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넥스 마키나>는 지역 별로 협동할 수 있는 co-op 멀티 플레이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구식 아케이드 게임에서 친구 옆에서 플레이했던 것과 같은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넥스 마키나>는 협동 플레이가 취향이 아닌 게임 플레이어를 위해 다른 게이머들과 직접 맞붙을 수 있는 경쟁 모드(competitive mode) 또한 지원합니다.

경쟁 모드를 플레이하면, 게임 스킬이 어떻게 쌓이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체계적인 스코어 시스템이 있는데요. 콤보를 모으거나 특정 구역의 인류를 모두 구조한 뒤에도 죽지 않고 달리는 등 과업을 완수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세계, 국가, 도시, 그리고 친구 기반 포맷으로 분류되는 리더보드를 통해 언제든 자신이 어느 정도로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넥스 마키나>의 온라인 챌린지, 공식 순위, 공식 랭크, 월별 토너먼트 및 모든 기능을 갖춘 관중 모드를 추가하면 e스포츠의 세계에 빠져들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이 게임은 100 개 이상의 독특하고 다양한 세계관(기술적으로 형성된 정글 및 떠다니는 금속 구조물 등), 완벽한 비밀 구역, 은닉된 보너스 인류, 숨겨진 스테이지 등이 있답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게임 플레이어는 더 많은 플레이어의 프로필과 아이템의 잠금을 해제하고 리플레이어빌리티(replayability), 즉 재경기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nex_machina_screenshot_1080p_003-640px.jpg


유진 자비스와 함께 <넥스 마키나>를 개발하기 전부터 하우스마크는 게임 제작에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었습니다. 1995년 해리 티카넨(Harri Tikkanen)과 일라리 퀴티넨(Ilari Kuittinen)이 공동 설립한 이 개발사는 <슈퍼 스타더스트 HD(Super Stardust HD)>, <레소건(Resogun)>, <데드 네이션(Dead Nation)>, <아웃랜드(Outland)> 및 <에일리어네이션(Alienation)>과 같은 명작 게임들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자비스는 게임 비즈니스 초창기부터 이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데요. 그는 <디펜더(Defender)>, <로보트론(Robotron)>, <블래스터(Blaster)>, 극도로 과격한 액션으로 대중적 인기를 끌었던 <나크(Narc)> 및 <스매쉬 TV> 등 가장 사랑 받은 아케이드 타이틀들을 제작했습니다. 이 중 <스매쉬 TV>는 케이블 펑크 테마의 <넥스 마키나>의 탄생에 막대한 영감의 원천으로 작용했답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넥스 마키나>의 모든 액션을 매끄럽고, 일관되며 끊김 없는 60 FPS로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는 엔비디아가 가장 대중적인 세 가지 해상도에 적합한 최고의 그래픽카드를 찾기 위해 일련의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입니다. 1920x1080 해상도의 경우, 지포스 GTX 1060(GeForce GTX 1060)이 최적의 그래픽 카드였는데요. 파티클 쉐도우(Particle Shadows) 및 물체의 앵글에 따라 유기적으로 빛이 변화하는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Screen Space Reflections)과 같은 고급 옵션이 최대치로 활성화되어 있어도 60 FPS 벤치마크를 구동할 수 있었습니다. 2560x1440 해상도에서는 지포스 GTX 1070(GeForce GTX 1070)을, 3840x2160 (4K) 해상도의 경우 지포스 GTX 1080(GeForce GTX 1080)을 사용하면 놀라운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넥스 마키나>를 어떠한 GPU에서 플레이하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에서 클릭 한 번으로 플레이 최적화 설정을 사용하면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그래픽으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최고의 승리와 고득점을 녹화 및 업로드하거나, 스크린샷을 캡처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아케이드 슈팅 게임 및 다른 인기 게임들에 최적화 된 경험을 제공하는 <넥스 마키나>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nex_machina_screenshot_1080p_004-640px.jpg


<넥스 마키나> PC 버전은 복셀 기반의 하우스마크 엔진, 차세대 SDF(Signed Distance Field) 레이 트레이싱 및 모핑 기술, 4K 지원 및 최대 디테일 수준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지포스 GTX 10(GeForce GTX 10)시리즈 그래픽 카드로 실행할 때, 시각적으로 가장 완벽해집니다. <넥스 마키나>에 대한 리뷰는 PC 게이머(PC Gamer), IGN, 유로게이머(Eurogamer), 코타쿠(Kotaku) 등 다양한 매체에서 곧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IGNArekkz Gaming의 유튜브에서 20분짜리 게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뉴 던(New Dawn)에서 제작한 심도 깊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에 투입된 여러 비하인드 스토리와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