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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프 GeForce



엔비디아 VR웍스(NVIDIA VRWorks) 기술과 엔비디아 게임웍스(NVIDIA GameWorks) 그래픽 기술이 CCP게임즈가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이브:발키리(EVE: Valkyrie)’에 적용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엔비디아 VR웍스 및 게임웍스, ‘이브: 발키리’애 적용되어 새로운 울트라 그래픽 설정 주도

이번 엔비디아의 그래픽 기술 지원으로 ‘이브:발키리’는 울트라 그래픽 모드(Ultra graphics mode)를 적용, 그래픽 충실도를 대폭 향상하고 몰입감을 강화하며 새로운 차원의 그래픽 품질을 구현할 전망입니다.



‘이브: 발키리’는 SF MMORPG 게임인 '이브 온라인'의 세계관에 기반한 VR게임용 멀티플레이어 비행 슈팅 게임인데요. 엔비디아의 렌즈 매치드 쉐이딩(Lens Matched Shading) 렌더링 기술을 통해 성능 및 품질을 개선하여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매끄럽고 일관된 프레임 속도로 ‘이브:발키리’ 울트라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엔비디아가 개발하고, CCP게임즈가 구체화한 ‘이브:발키리’의 조명 모델(Lighting model)은 엔비디아 입체광원효과(Volumetric Lighting)의 고품질 물리 기반 광원효과를 통해 장엄한 한 줄기 광선을 수많은 장면 및 레벨에 적용하여 외관을 변화시키고, 몰입감을 배가합니다.



또한 ‘이브:발키리’에는 엔비디아가 개발한 새로운 안티 앨리어싱(anti-aliasing) 기술인 멀티 샘플 G-Buffer 안티 앨리어싱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은 지오메트리(geometry) 가장자리 및 정반사성 하이라이트(specular highlight)의 화면의 앨리어싱 현상을 감소시키고, 안티 앨리어싱은 향상시킴으로써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탁월한 비주얼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울트라 모드는 조종석 조명 성능을 개선, 반짝이는 반사 표면의 충실도는 향상시키는 동시에 모든 지역과 레벨에서 광원 및 그림자의 품질, 반사효과와 셰이더의 충실도를 증진시키면서 발사체에는 동적 광원(dynamic lights) 기능을 추가합니다.



이와 같이 향상된 기능과 기술은 게임 내 몰입감과 현실감을 더해 실제 현실에 근접한, 보다 실감나는 비주얼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울트라 모드는 ‘이브:발키리’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언리얼 엔진 4.16 버전에서 지원되는 VR웍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VR웍스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4.16 버전에서 실행 가능한 새로운 VR웍스 브랜치를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제 최신 출시버전을 사용하는 언리얼 개발자는 LMS(렌즈 매치드 쉐이딩), SPS(싱글 패스 스테레오), VR SLI, 멀티 레스 쉐이딩(MRS) 등의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렌즈 매치드 쉐이딩은 엔비디아 파스칼(Pascal) 하드웨어 기능을 통해 멀티 레스 쉐이딩 개선, 렌더링 최적화, 최적화 성능에 맞춘 프레임 버퍼 및 디스플레이 픽셀 속도를 보장합니다.



또 다른 독보적인 파스칼 하드웨어 기능에 해당하는 싱글 패스 스테레오는 지오메트리 대역폭을 50%에 근접하게 경감시켜, 보다 복잡한 장면을 다루기 위한 귀중한 자원을 확보합니다.


 
개발자들은 VR SLI를 통해 최대 성능을 위한 멀티 GPU 시스템의 이점을 누릴 수도 있게 됩니다.  UE4의 VRWorks 4.16 그래픽 브랜치는 UE4 깃허브(Github)의 구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 2017.1 버전에서 VR웍스
MRS, SPS, LMS 및 VR SLI 기능을 포함한 엔비디아 VR웍스는 현재 출시되어 있는 유니티(Unity) 2017.1 버전에서 모든 개발자가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유니티 2017.1 버전은 VR웍스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그래픽 확장 기능을 제공하며, VR웍스 플러그인은 유니티 에셋 스토어(Unity Asset Store)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 링크

● ‘이브:발키리’ 웹사이트: https://www.evevalkyrie.com
● 4.16 브랜치(깃허브 가입자에 한해 구독 가능): https://github.com/NvPhysX/UnrealEngine/tree/VRWorks-Graphics-4.16
● 엔비디아 개발자 웹사이트 내 VR웍스 페이지: https://developer.nvidia.com/vrworks
● 에픽 웹사이트 내 언리얼 엔진 4.16: https://www.unrealengine.com/416-release-notes-overview
● 유니티 블로그 내 유니티 2017.1: https://blogs.unity3d.com/2017/07/11/introducing-unity-2017
● 유니티 에셋 스토어 엔비디아 VR웍스: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83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