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뉴스/이벤트



엔비디아는 다각도에서 국내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대중적인 대형 게임개발사뿐만 아니라 인디 게임 개발자들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9월 25일까지 진행하는 ‘로켓 리그(Rocket League)’ 번들 프로모션 또한 이러한 협력의 일환인데요. 인디 게임 ‘로켓 리그’를 전 세계 3,000만 유저를 보유한 탄탄한 게임으로 만든 동력은 브랜드 파워도, TV광고도 아닌 ‘레이싱’ 장르와 ‘스포츠’ 장르를 흥미롭게 결합한 ‘로켓 리그’만의 탁월한 작품성이었습니다.


실험게임 페스티벌, 아웃오브인덱스(Out Of Index, 이하 OOI)는 ‘로켓 리그’와 같이 기존 게임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재미를 전달하는 게임들을 공모, 선정하여 소개하는 행사인데요. 엔비디아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OOI를 4년 연속 후원하고 있답니다



2_800x449.jpg


참신한 아이디어를 게임에 녹이고 싶은 인디 게임 개발자, 그리고 정형화된 게임이 아닌 독특한 게임을 찾는 게이머들을 위한 행사, 제 4회 OOI 2017 현장을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인디아트홀 ‘공’에서 만나봤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12개의 독특한 인디 게임들과 함께 한 실험게임 페스티벌


올해에는 미국, 영국, 폴란드 등 전 세계 22개국에서 총 98개의 게임이 접수 되었는데요. 그 중 가장 실험적인 도전정신이 엿보이는 7개국 12개의 작품들이 공식 선정되었습니다.

 게임명 

 개발자 

국가 

  Bohemian Killing

 The Moonwalls

 폴란드

Codex Bash 

 Alistair Aitcheson

 영국

 Idhan

 Elliott Mahler

 미국

 Kidu: A Relentless Quest

  Involuntary Games Studio

아르헨티나

  Legal Dungeon 

Somi 

 대한민국

MOLOCH (Zero)

Seemingly Pointless 

 미국

 Picture Processing

Frank DeMarco

 미국

Resonance – The Lost Score

Demerara Games

 브라질

 Semblance

 Nyamakop 

 남아프리카공화국

 Voronoid

 Zach Aikman

 일본

 You Must be 18 or Older to Enter

 Seemingly Pointless

 미국

업슨넫됴 

붕방 

 대한민국


 OOI 2017 공식 선정작 리스트


규격화되지 않은 새로운 게임들을 개발하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고민과 애정이 느껴지는 타이틀들입니다. 게임 타이틀에서부터 각 게임들의 고유한 개성이 느껴지지 않나요?


해마다 국내 게임업계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으로, 입장 시간인 오후 1시부터 이미 인디아트홀 ‘공’ 안에는 많은 참관객 분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1_800x449.jpg


OOI 2017은 작년보다 더욱 ‘파격적인’ 요소로 가득했습니다. 먼저 페스티벌 장소에서부터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실험정신’을 오롯이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인디아트홀 ‘공’은 재개발계획으로 5년 넘게 사용하지 않았던 과거 공장을 창작자를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으로, 소비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생산자들과 함께하는 공간을 모토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보다 작은 규모였지만 다양성 있는 인디 게임들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로 느껴지는 장소였답니다.

3_800x449.jpg


4_800x449.jpg


참관객들이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12개의 게임들 모두 개발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새로운 도전이 느껴지는 작품들이었는데요. 이제 인디 게임에서 실험의 범위는 게임 시스템이나 내러티브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 음악과 수학, 공간까지 확대되었습니다.

5_800x449.jpg


_DSC1253_800x449.jpg


브라운관 TV에 평상, 카페트까지 마련한 설치형 게임이라든지 게임과 DJ라는 요소를 조합한 발상이 돋보이는 게임 등을 통해서 게임이 이제 단순히 화면과 조작을 통해 즐기는 것이 아닌 문화적 ‘경험’이 되어 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6_800x449.jpg


2부 프레젠테이션 시간에서는 위와 같은 흥미로운 게임들을 만든 게임 개발 원작자로부터 직접 게임 콘텐츠의 해설과 더불어 각각의 게임이 강조하는 차별화된 요소들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발표를 통해 들은 새로운 재미 요소들을 개별 플레이를 통해 또 한번 확인해 보기 위해 참관객들 모두 마지막까지 열띤 호응과 참여율을 보여주셨답니다.


7_800x449.jpg


여러 사람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는 게임들도 있어, 게임의 오락적 측면들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던 OOI 2017!


8_800x449.jpg


행사의 마지막 순서에는 축제의 꽃인 경품 추첨이 빠질 수 없겠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품행사에 당첨된 분들 중에는 엔비디아에서 후원한 지포스(GeForce) GTX 1060 그래픽카드를 받은 행운의 주인공도 있었답니다.


9_800x449.jpg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면서 현장에 모인 약 150명의 게이머들과 개발자들 모두가 친목을 다지기도 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인디 스포트라이트 프로그램’과 몰입형 가상현실 경험을 구현하는 엔비디아 VR웍스™(VRWorks™) SDK 업데이트,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를 포함하는 게임웍스™(GameWork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제공 등으로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남다른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의 다양성과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인디 게임들! 내년에도 전국의 수많은게임 개발 인재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OOI 2017이 되기를 응원하면서 엔비디아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