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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프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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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Final Fantasy)>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135만장의 판매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 비디오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시리즈가 출시될 때마다 최고의 제작비를 갱신했고, 최첨단 효과 및 방대한 세계관, 그리고 최신 렌더링 기법으로 게임 기술의 지평을 넓혀왔습니다. 지난 해 11월 <파이널 판타지 XV>는 온갖 찬사를 받으며 현 세대 콘솔 게임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최근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의 엔비디아 행사에서 하지메 타바타(Hajime Tabata)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부서장이 깜짝 출연하여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스퀘어 에닉스는 <파이널 판타지 XV >의 최고급 에디션을 만들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해서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ShadowPlay Highlights), 엔비디아 안셀(Ansel),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의 방대한 기술들을 적용하였고 엔비디아 게임웍스(GameWorks)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세계 최고의 실시간 시각 효과들을 모두 통합해서 적용했습니다. 아래의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 트레일러를 확인해보세요.


레브 레바레디언(Rev Lebaredian) 엔비디아 게임웍스 수석 부사장은 “엔비디아의 목표는 그래픽과 물리적 기술의 개발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이 놀라운 게이밍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엔비디아 플로우(Flow), 엔비디아 헤어웍스(HairWorks), 엔비디아 HFTS(Hybrid Frustum Traced Shadows), 엔비디아 터프 이펙트(Turf Effects), 엔비디아 VXAO(Voxel Ambient Occlusion) 등의 기술 적용으로 가능해졌는데요,


레바레디언 부사장은 “이러한 지원은 철저히 제작 지향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엔지니어링 전문성이 뒷받침되어 개발자들이 실제로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는 스퀘어 에닉스에 현장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그래픽 및 물리적 시뮬레이션 미들웨어, 개발자 툴, 소스 코드를 지원하였습니다. 덕분에 스퀘어 에닉스의 개발자들은 자체적으로 개발 과정을 가속화하고 필요에 따라 워크 플로우 반복과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지요.


타바타 부서장은 “스퀘어 에닉스는 엔비디아의 도움으로 <파이널 판타지 XV > 윈도우 에디션에서 그 명성에 걸맞은 환상적인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업계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엔비디아가 견인한 혁신은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라고 양사 간의 협업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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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협업을 통해 스퀘어 에닉스의 차세대 루미너스 엔진(Luminous Engine)은 최첨단 시각 효과를 탑재하게 되었고, 그 결과 가장 아름다운 오픈 월드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시각 효과는 게임의 모든 부분에 각기 다른 영향을 발휘하여 이 방대한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장면을 시각적으로 풍부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림자 효과는 게임 세계에 현실성과 신뢰성을 부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인데요.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에서 스퀘어 에닉스는 게임 내 그림자의 충실도와 품질을 높였고, 엔비디아 HFTS 기술로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더욱 사실적으로 보이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지극히 정교하고 정확한 그림자를 갖게 되었고, 이미지의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파이널 판타지 XV>에는 엔비디아의 HFTS와 같은 그림자 기법뿐만 아니라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기술도 게임에 적용되었는데요. 본 기술은 두 개의 표면이나 사물이 서로 접촉하는 곳, 빛을 가로막는 사물로 인해 게임 요소가 가려져서 생기는 접촉 그림자를 렌더링합니다. 이는 지상 위에 있는 캐릭터의 그래픽을 풍부하게 하고, 사물에 디테일에 깊이를 더하며, 캐릭터의 의상, 머리, 잔디에 그림자에도 디테일을 더합니다. 이러한 그림자가 없다면, 게임 화면은 납작하고, 현실감 없는 형태로 보이거나 모든 물체들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V > 윈도우 에디션은 엔비디아 VXAO 도입을 통해 어떤 플랫폼에서든 최고의 앰비언트 오클루전 그림자를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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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XAO를 통해 오클루전과 조명(lighting) 정보는 복셀화된 ‘월드 스페이스’ 장면에서 수집됩니다. 이 장면은 뷰어 주변의 광범위한 영역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뷰어가 볼 수 없는 사물이나 디테일, 등 뒤의 장면들은 전부 복셀화됩니다. 그 결과, 앰비언트 오클루젼 그림자를 렌더링하는 ‘스크린 스페이스’ 그림자 대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장면 전체의 앰비언트 오클루젼 그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근처에 있지만 시야 밖에 있는 사물, 멀리 있지만 장면의 모습에 영향을 미칠 만한 사물들의 VXAO 그림자가 형성됩니다. 또한, VXAO의 정밀도와 정확도는 디테일한 환경에서 상당히 개선된 앰비언트 오클루전 그림자를 만들어냅니다. 자세한 데모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고, 그 효과를 확인해보세요. 


<파이널 판타지 XV>의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는 푸른 잔디로 덮인 공간이 펼쳐집니다. 엔비디아 터프 이펙트 기술을 통해서 이런 녹지대의 시각적 효과는 강화되었는데요. VXAO 를 통해 발목 높이의 풀들은 바람에 나부낄 때마다 정확한 그림자를 드리우면서 무릎 높이의 역동적인 잔디로 변합니다. 또한, 플레이어, 적군, 동물, 다른NPC들이 풀 숲 사이로 움직일 때에는 녹지대가 꺾이면서 납작해져 퇴각하는 적을 추격할 때 따라갈 수 있는 길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몰입감과 시각적 충실도를 높여 플레이어의 액션에 사실적으로 반응하는 역동적인 영역을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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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XV>의 플레이어들은 평원과 들판에서 거대한 야수를 마주치게 되는데요. 스퀘어 에닉스는 엔비디아 헤어웍스의 지원을 통해 처음 디자인 단계에서 구상했던 야수 그대로의 모습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동작이나 바람, 적의 공격에 따라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두꺼운 털로 뒤덮인 야수는 디테일과 사실성이 뛰어난 장면을 선사하여 게임 세계와 그 내부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에 대한 몰입감을 높여 준답니다. 


몰입감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된 또 다른 기술인 엔비디아 플로우는 불, 연기 등의 유체를 정확하게 물리적으로 표현해주는 시뮬레이션 기술입니다. 이 첨단 기술 덕분에 게임은 이전보다 효과적으로 불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사물 주위로 넘실거리는 불, 연기, 불씨는 바람과 같은 외부의 힘에 의해서 그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다른 엔비디아 게임웍스 효과와 더불어서, 엔비디아 플로우는 이미지의 품질과 몰입감을 향상시키고,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하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서의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의 입지를 넓혀줍니다.

 

스퀘어 에닉스는 게임웍스로 구동되는 그래픽 효과 외에도, 질감(texture) 수준을 4K까지 높였고, OOTB(out of the box)로 8K 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호환 가능한 TV와 G-SYNC HDR 모니터 상에서 HDR10를 통합시켜 탁월한 명도, 색감, 명암 대비를 구현하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뛰어난 음향을 전달하는 동시에 1인칭 게임 플레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출시 후 콘솔 DLC 에피소드에는 글라디올러스(GLADIOLUS), 프롬프토(PROMPTO), 이그니스(IGNIS)와 <파이널 판타지 XV 멀티플레이어 확장판: COMRADES>이 포함되어 있고, 게임 업데이트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게이머들은 다른 설정에 디테일 수준을 높여 시야 거리를 늘리고, 전반적인 그래픽 충실도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파이널 판타지 XV>는 강력한 차세대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에 힘입어 더욱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게임이 될 전망입니다.


엔비디아와 스퀘어 에닉스의 협력 덕분에 <파이널 판타지 XV>는 여러 부분에서 한 차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새로운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기술은 게임플레이 중에 서먼 소환, 싱글 컴뱃 콤보에서 어려운 적을 상대로 거둔 승리와 같은 특정 장면을 자동으로 녹화할 수 있게 한답니다..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에 무엇을 녹화할지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인게임 또는 아웃오브게임 오버레이를 사용해서 원하는 웹사이트 및 SNS에 영상 클립을 신속하게 편집하고,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쉐도우플레이의 다른 옵션으로 게임 플레이 전체나 부분을 녹화하거나 스트리밍할 수 있고, 엔비디아 안셀로 나만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특별한 사진 모드를 통해서 전문가 수준의 2D 및 VR 360도 스크린샷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이 스크린샷은 필터 추가, 시야 변경, 스크린 로테이션, 다른 옵션 적용 등의 조정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크린샷은 최신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1920x1080 해상도 보다 33배 넓은 63360x35640 해상도까지 지원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들은 다운샘플링, 또는 크롭하여 멋진 PC 배경 화면을 만들거나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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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에 통합적으로 적용된 이런 멋진 기술들 외에도,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를 통해 엔비디아 안셀로 찍은 스크린샷을 즐겨 찾는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클릭 한 번으로 자동으로 게임 설정을 최적화하고, 4K HDR 화질로 대형 TV 스크린으로 즐기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출시 후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 전용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게임 플레이를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 속도감이 탁월한 부드러운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게임에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어떻게 게이밍 경험을 개선하고 있는지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 트레일러의 엔딩을 장식한 “궁극의 품질, 그 이상”이라는 문구가 바로 이러한 기능과 강화들을 통해 구현될 예정이랍니다. 2018년 초에 윈도우 에디션이 출시되면 최고의 <파이널 판타지 XV>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스퀘어 에닉스의 업그레이드 덕분에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은 역대급 오픈 월드 비주얼을 가진 게임으로써 그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입니다. 


앞으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XV> 윈도우 에디션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계속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4K 트레일러 및 4K 엔비디아 안셀 스크린샷도 꼭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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