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뉴스/이벤트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 2017! 엔비디아 부스도 지스타에 참여한 유수의 게임 및 관련 기업들 부스 사이에서 당당히 그 존재감을 드러냈는데요.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게임레디(Game Ready)’를 주제로 최신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 지포스(GeForce GTX) 10 시리즈 PC들이 전시되고 유저들과 함께하는 지포스 e스포츠 존(GeForce eSports Zone)이 운영되는 등, 게이머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20만 명 이상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된 지스타 2017의 엔비디아 부스에서 펼쳐진 감동과 재미, 스릴이 가득했던 현장을 지금부터 생생하게 공유해 드릴게요. 


1(수정).jpg

지스타 2017 엔비디아 부스 <배틀그라운드> 게임 매치 생중계를 구경하는 게이머들


차별화된 게이밍을 경험할 수 있는 지스타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온갖 전시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지만 해마다 꼬박꼬박 찾아주시는 엔프님들이 가장 사랑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매년 진행되는 지포스 게임 대회랍니다.

 

작년 지스타 2016 엔비디아 부스에서도 대형 스크린으로 중계되는 <오버워치(OverWatch)> 게임 매치가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 지스타 2017의 지포스 e스포츠 존에서 펼쳐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PUGB), 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매치는 종합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 TV를 통해 동시 생중계되어 더욱 화제가 되었지요.

2.jpg

BJ 단군과 개그맨 김기열이 <배틀그라운드> 게임 매치를 중계하는 모습 


유명 게임 캐스터이자 스트리머인 BJ 단군과 최근 <배틀그라운드>의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 받는 개그맨 김기열이 진행하는 전문적이고도 재치 넘치는 경기 해설은 지나가던 참가자들의 발길 조차 머물게 할 만큼 매우 매력적이었는데요. 본 게임 매치는 매일 3회 중계 전에 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면서 진행됐고, 모집을 시작하기가 무섭게 부스 앞에는 긴 줄이 만들어졌답니다. 지싱크(G-Sync) 모니터와 최고의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80 Ti를 통해 즐기는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실제 게임 중계 시에는 매 차례 수백 명의 참관객들이 모여 들어 부스 앞을 가득 메웠습니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서도 소개되면서 트위치에서는 누적시청자수 총 2만 여명을 기록하기도 했지요. 이를 통해 현장에 못 오신 엔프님들도 지스타의 열기를 함께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답니다. 


3.jpg

지스타 2017 엔비디아 부스 <배틀그라운드> 게임 매치

 

이번 지포스 e스포츠 게임 매치 참여자들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게이밍 플랫폼이 자랑하는 ‘공유’ 기능인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NVIDIA® ShadowPlay Highlights™) 기능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는 가장 뛰어난 게임 기록, 멋진 킬 장면, 또는 게임 유저의 사망 장면 등을 동영상으로 자동 캡처해서 페이스북, 유튜브 및 이머저(Imgur)를 통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군 캐스터는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내 최고의 플레이 순간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영상을 확인하면서 게이밍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김기열 캐스터는 이 기능에 대해 “내가 어떠한 순간에 적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라고 알려주셨답니다.


4.jpg

<배틀그라운드> 게임 매치에서 시연된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기능

 

두 캐스터가 전해준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활용법과 함께 자동으로 저장된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순간을 확인하고 공유하면서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기능을 체험하신 유저분들 또한 단순 게임만이 아닌, 영상을 녹화하는 재미를 만끽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또 다른 강력한 기능은 엔비디아 안셀(NVIDIA Ansel™)인데요. 메인 스테이지 뒤쪽에 위치한 지포스 GTX 10 시리즈 데스크톱과 MAX-Q 디자인이 적용된 얇고 가벼운 게이밍 노트북 전시 존에 방문한 참관객들은 게임도 즐기고, 안셀로 멋진 스크린샷을 제작해가면서 다각도로 게이밍을 즐겼습니다.


5(수정).jpg

엔비디아 안셀 기능을 체험하는 지스타 2017 부스 방문객들의 모습

 

방문객들은 게임 취향에 따라 <검은 사막(Black Dessert)>, <파라곤(Paragon)>,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Middle-Earth: Shadow of War>, <철권(Tekken)> 4종의 인기 신규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특히 <검은 사막>의 경우, 국내 최초로 안셀 기능을 적용한 게임으로 크게 주목 받았던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을 플레이해본 참관객들은 게임 속의 아름다운 고대문명과 자연을 고화질 캡처 이미지로 저장하면서 감탄사를 연발하기도 했습니다.


‘엔비디아 부스’하면 가상현실(VR) 체험도 빼놓을 수 없겠죠! 지스타 2016 엔비디아 부스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VR은 이번에도 부스 한쪽에 긴 줄을 만들면서 많은 분들이 흥미롭게 체험해주셨는데요. VR 헤드셋 기기를 착용했다가 내려놓는 분들 모두 하나같이 비주얼 컴퓨팅을 선도하는 엔비디아의 기술 수준을 실감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셨답니다. 


6.jpg

지스타 2017 엔비디아 부스에서 VR을 체험하는 방문객의 모습

 

지스타 2017 부스에서 가장 현란한 컬러로 가득했던 전시 존은 엔프님들이 직접 튜닝한 예술 작품 수준의 커스텀 PC 존이었습니다. 색다른 디자인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PC들을 구경하느라 부스에 방문한 게이머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엔비도 그 중 한 명이었다는 것!^^)


7 (2).jpg


8.jpg

지포스 유저가 직접 커스텀한 다채로운 PC들의 모습

 
메인 스테이지에서도 시간대 별로 이벤트가 진행되어 지스타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요. 미모와 재치를 겸비한 MC와 함께 매일 3차례씩 진행된 ‘지포스 퀴즈 챌린지(GeForce Quiz Challenge)’를 통해 지포스 제품들과 기술 관련 지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보내면서 또 한 번 엔비디아에 대한 엔프님들의 사랑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9.jpg

많은 팬들이 열성적으로 참여해주신 지포스 퀴즈 챌린지


그리고 행사 마지막에는 엔비디아 팬들의 마음을 설렘으로 가득 채우는 ‘럭키 드로우(Lucky Draw)’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엔비디아 부스에 들르고, 지포스 체험존을 돌면서 부스 스탬프 투어에 참여했던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럭키 드로우 시간!

 

매끄럽고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는 지포스 GTX 1060, GTX 1070, GTX 1080Ti 그래픽카드를 포함하여 지스타 2017 기간에만 제공된 엔비디아 힙색, 엔프님들의 영원한 잇템 엔비디아 백팩, 각종 소지품에 달 수 있는 엔비디아 와펜과 태풍이 와도 끄떡 없을 만큼 튼튼한 엔비디아 골프우산 등 다양한 경품들을 엔프님들 한 분, 한 분의 품에 안겨드리면서 엔비도 정말 뿌듯했습니다. 


10.jpg

엔비디아 부스 참관객들이 모인 럭키 드로우 현장

 
 엔비디아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팬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했던 지스타 2017! 내년에는 또 어떤 기술과 프로그램으로 엔프님들을 즐겁게 할지 벌써부터 설레는데요! 지스타 2018 엔비디아 부스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