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Game

<포트나이트(Fortnite)>는 2017년 7월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초기에는 PvE(Player VS Environment) 건설 액션 게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플레이어는 거대하고 강력한 요새를 건설해서 몬스터들을 방어합니다. PvE 캠페인 모드가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에픽 게임즈(Epic Games)는 배틀로얄(Battle Royale)이라고 하는 별도의 무료(free-to-play) 버전을 출시했는데요. 배틀로얄에서는 100명의 플레이어가 1등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게 됩니다. 배틀로얄은 4천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등록했고 2백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배틀로얄은 이동식(on-the-fly) 건설(PvE 캠페인의 요새 구축 방식과 유사) 방식을 통해 수많은 플레이들이 우위를 점하기 위해 겨루게 되는데요. 새로운 경기가 시작될 때마다 놀라운 플레이와 스릴 넘치는 공격이 나오며, 이를 엔비디아의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ShadowPlay Highlights)를 통해 녹화할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서 쉐도우플레이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최신 포트나이트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패치로 업데이트하고,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3.12 이상 버전인지 확인한 후, 포트나이트 게임 레디(Game Ready)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현재 사용 중인 그래픽카드가 GeForce GTX 그래픽 카드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해상도 1920x1080에서는 GTX 1060을, 2560x1440에서는 GTX 1070 Ti를, 또는 3840x2160에서 GTX 1080 Ti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처럼 말이죠. 모든 준비가 끝나면 <포트나이트>를 시작하고 ‘배틀로얄’을 선택하세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활성화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에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지원하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최근에 CES 2018에서 발표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핵심은 100명의 플레이어를 단 하나의 큰 맵에 무작위로 배치한 다음, 최후의 승자가 될 때까지 서로 경쟁하는 것입니다.

Fortnite-1.jpg



열기구 배틀버스에서 뛰어 내려 글라이더를 타고 지상에 착륙하게 되면, 혼란스러운 전투 상황 속에서 주변의 무기, 갑옷, 응급 상자, 물약 및 건축 자원을 모으게 됩니다. 건축용 아이템들은 매우 중요한데요. 후속 사격을 막을 수 있는 벽을 세울 수 있고, 몸은 숨길 수 있는 스나이퍼 타워를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적을 뛰어 넘어 가기 위한 트램펄린, 고지를 차지하기 위한 계단, 획득한 아이템을 지킬 수 있는 장소 등을 만들 수 있지요. 방어 체계를 구축하고, 함정을 설치하며, 영리한 전술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전술을 조합하면 적을 효과적으로 물리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위 환경과 구조물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벽이 주위를 둘러싸고 있어도 결코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쓰러진 적은 가지고 다니던 아이템들을 떨어뜨리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기회와 위험이 공존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새로운 전리품을 갖기 위해 밖으로 나가서 자신을 드러내거나, 그대로 내버려 두고 더 적은 아이템으로 오래 살아 남을 수 있지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플레이 하다 보면 이러한 운명이 달린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들이 있는데요. 만약, 잘못된 선택을 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 곳에서만 계속 진을 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경기가 더 오래 진행될 수록 맵의 경계가 축소되기 때문입니다. 경계 밖에 있으면 체력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시시각각 줄어드는 안전 지대로 계속 움직이지 않으면 성급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결국, 오래 살아남는 경우, 남아있는 플레이어들이 작은 경계 안으로 모두 모이게 되어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에서 경쟁하게 되지요.

Fortnite-Banner-2.jpg

 

배틀로얄의 몇몇 요소는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을 해 본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을 텐데요. 최후의 1인이 승자가 되는 배틀로얄 모드는 점점 더 작아지는 맵의 구역 안에서 서로 끊임없이 싸우게 되고, 20~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빠른 속도로 경기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다른 게임과 구분됩니다. 그리고 무기에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수도 없는데요. 대신 맵 전체에 무작위로 놓여있는 상자에서 최고의 무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수풀처럼 위장해서 몸을 숨기거나 이곳 저곳을 수색할 수는 있지만, 누울 수는 없기 때문에 주위를 맴돌거나 계속해서 움직이지 것이 중요합니다.

Fortnite-Banner-3.jpg

 

게임의 인기와 개발자들의 각별한 관심에 힙입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은 최근의 50대 50 모드를 포함한 맵 점검, 새로운 지역 추가, 게임 플레이 밸런스 조정, 외관 변화 및 엑스트라 모드와 같은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왔습니다. 게임 전문 매체 코타쿠(Kotaku)는 최근 기사에서 "플레이어들의 요구 사항에 맞춘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에픽 게임즈는 자사의 포럼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유저들에게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혹은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알립니다. 또, 에픽 게임즈는 플레이어와 장난을 주고 받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공식 게임 트레일러에서 로켓 타기와 같은 익살스러운 장면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은 투명함과 따뜻함의 일종으로, 보통 이 정도 규모의 게임에서는 보기 드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포트나이트에서 배틀로얄이 게임의 전부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다른 하나인 PvE 캠페인을 통해, 다른 3명의 플레이어와 협력해서 인공지능 적을 방어할 수 있는 궁극의 요새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PvE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해보세요. 배틀로얄의 경우,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활성화해서 모든 킬, 데스 및 전투 승리를 자동으로 캡처한 다음 엔비디아 페이스북트위터에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