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Game

끝까지 살아남는 것이 당신의 목표입니다. <메탈 기어 서바이브(Metal Gear Survive)>의 세계 들어서면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한 순간의 실수가 큰 재앙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식량을 구하러 다니고, 깨끗한 물을 찾으며, 무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탄약을 아끼고 좀비처럼 움직이는 변형 인간들을 막기 위해 방어를 구축해야 합니다.


<메탈 기어 솔리드 V: 팬텀 페인(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과 동일한 폭스엔진(Fox Engine)이 탑재된 <메탈 기어 서바이브>는 1975년, ‘빅 보스’의 지휘를 받는 ‘마더 베이스’의 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평소와 다름없던 어느 날, XOF의 기동타격대가 주요 시설들을 공격하면서 상황이 급변하게 됩니다. 마더 베이스는 붕괴되고 빅 보스는 도망가게 되는데요. 갑자기 생겨난 웜홀을 통해 대원들은 다른 세계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여러분은 웜홀에 빨려 들어가는 것을 피해, 비밀스러운 연구 기지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다른 세계는 위험이 가득 찬 악몽 같은 곳입니다. 남은 생존자들과 협력해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반드시 찾아야만 합니다.

111.jpg

 

<메탈 기어 서바이브>는 ‘싱글 플레이’와 ‘협력 플레이’ 두 가지 모드로 즐길 수 있는데요. 싱글 플레이 모드에서는 건강을 유지하고 굶주림과 갈증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베이스 캠프의 잔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 곳에서 강력한 무기부터 중요한 치료제, 차량 및 식량 등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222.jpg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다른 생존자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들을 여러분 편으로 끌어들여야 합니다. 베이스 캠프는 여러분이 모집한 크루의 전략적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더 많은 사람을 모을수록 여러분의 베이스 캠프는 방어력이 높아지고 강력해지지요. 시간이 흐르면, 여러분은 벽, 방어 시설 및 다른 구조물들로 베이스 캠프를 강화할 텐데요. 이 곳에서 식량과 물, 첨단 무기 및 탄약을 만들고 공격해오는 적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333.jpg

 

베이스 캠프를 떠나면, 전 세계를 에워싸고 있는 수상하고 위험한 안개를 발견하게 됩니다. 안개가 어디서 왔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이 안개를 들이마시는 것이 해롭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눈치챌 수 있지요. 산소 탱크와 인공 호흡기를 착용해서 무사히 안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반드시 산소 게이지를 유심히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안개를 피해 가는 것이 상책이지만, 그 안에 수많은 재료들과 중요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는 없습니다. 안개 속을 탐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지만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한편, 안개 속의 적과 싸우게 되면 산소가 고갈되고 싸움이 길어지면 보급품들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때, 메탈 기어 시리즈의 스텔스(sthealth) 기능이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적 사이를 몰래 빠져 나오고, 충돌을 피하면서 안개의 더 깊은 곳까지 탐험할 수 있게 해주지요. 물론, 스텔스 기능을 사용해도 미션에 실패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수많은 종류의 괴물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444.jpg

 

한편, 4인 협력 플레이 모드에서는 친구들 또는 매치메이킹 플레이어들을 모아 팀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들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어려운 미션들을 수행하고 동시에 여러분의 베이스를 지켜야 합니다. 미션 수행에 성공하면 엄청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섬세한 계획이 필요하지요. 특히, 다른 곳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동안 베이스를 방어할 수 있도록 팀원들과 자원을 적절히 분배해야 합니다.

555.jpg

 
협력 플레이 모드에서 팀원이 없이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요. 적들을 단숨에 물리칠수 있는 요격기, 함정, 그리고 기관총, 포탑 및 박격포와 같은 방어 장치들로 수많은 적들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666.jpg


싱글 플레이 모드와 협력 플레이 모드는 서로 다른 목표와 게임 스타일을 보이지만, 하나의 모드에서 진행된 내용은 다른 모드에까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협력 플레이에서 획득한 보상을 싱글 플레이에서 사용하거나, 싱글 플레이에서 획득한 무기와 장비를 협력 플레이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서 둘 중 하나의 모드에 집중하거나, 두 가지 모드를 고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지요.

777.jpg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던지,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ShadowPlay Highlights)를 통해 여러분의 <메탈 기어 서바이브> 플레이 최고의 순간들을 녹화할 수 있는데요. 킬, 스텔스 킬, 데스, 미션 완료, 그리고 메탈 기어의 다른 8가지 액션들이 자동으로 녹화되고 저장됩니다. 게임이 끝난 후, 하이라이트를 다시 훑어보고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저장하거나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릴 파일을 선택해보세요.

888.jpg

<메탈 기어 서바이브> 플레이 중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려면, 애플리케이션 또는 엔비디아 웹사이트에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최신 버전과 게임 레디 드라이버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그리고 나서 게임을 들어간 후 화면에 보이는 메시지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메탈 기어 서바이브>를 하루 빨리 즐기고 싶은 분들이 반길만한 소식들도 있는데요. PC 버전은 그래픽을 더욱 향상시켰고, 60 FPS 이상에서 4K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PC 버전이 엠비언트 오클루젼 쉐도잉(ambient occlusion shadowing)을 크게 개선해서 사물의 깊이와 세부사항이 더 잘 표현된 것인데요. 아래 인터랙티브 비교 샷을 통해 그 효과를 살펴 보세요.

999.jpg

 

그래픽 개선 정도를 더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메탈 기어 서바이브>를 앰비언트 오클루젼 그림자만 렌더링 되게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1010.jpg

 

개발사 코나미(Konami)는 새롭게 도입한 갓 레이(God Rays) 효과의 품질을 높였는데요. 이 효과는 안개 속을 탐험할 때 가장 잘 보이지요. PC 상에서 빛들은 더 높은 해상도로 렌더링 되어 충실성과 가시성을 크게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안개 낀 지역의 음산한 분위기를 더욱 잘 보여준답니다. 아래 인터랙티브 비교 샷을 확인해보세요.

111111.jpg

 

<메탈 기어 서바이브> 그래픽의 진수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적절한 하드웨어가 필요할 텐데요. 엔비디아가 테스트를 통해 측정한 속도를 참고해보세요.

121212.png

 
위의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포스(GeForce) GTX 1050으로도 1920x1080에서 60 FPS로 매끄럽게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메탈 기어 서바이브>는 CPU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예를 들어 i5-6600K으로는 지포스 GTX 1050이 63 FPS로 돌아가지만, i3-6300으로는 57 FPS로 떨어지며 제일 낮을 때는 46 FPS를 기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게임을 즐기시려면 GPU 뿐만 아니라 적절한 CPU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게임의 60 FPS 제한을 넘어서는 초고속 PC를 갖고 있거나 구입하신다면, ‘C:\Program Files (x86)\Steam\userdata\youruserid\543900\local\SSD_GRAPHICS_CONFIG’  경로에 들어가 파일을 저장하기 전에 "framerate_control" : "Auto" 를 "framerate_control" : "Variable" 로 바꾸면 제한을 풀 수 있습니다.

131313.jpg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함께라면, PC에서 <메탈 기어 서바이브>를 최상의 조건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가장 높은 그래픽 충실도, 최고 수준의 성능, 그리고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지싱크(G-SYNC) 및 게임스트림(GameStream)과 같은 게이밍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이번 주말 오픈 베타에서 플레이 해보세요. 게임이 마음에 든다면 <메탈 기어 서바이브> 스팀 페이지에서 선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한국 시간 2월 22일 4시에 출시된 게임의 리뷰를 기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