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Game

이미 알만한 분은 다 아시겠지만

이번 사고가 지난번 신디게이트 때 처럼 구독권 사고라는 건

빼박할 수 없는 기정사실임.


모르는 분을 위해 설명하자면 

요즘 나오는 게임 쿠폰들은 디비디 지역락 개념과 유사하게

지역권을 나눠서 발매되는 경우가 있음.


기본 본게임은 영어나 자국언어버전

그외에는 유럽권이나 북미 남미버전

그다음 아시아 버전 정도로 나뉨.


그리고 위의 버전의 지역별 필수언어가 다 묶인경우는

글로벌 또는 월드 와이드 판이라고 통칭됨


여담으로상 일본어의 경우 시장 규모의 차이 또는

발매일 기준때문에  지역권에서 글로벌 또는 북미권에 

같이 묶이기도함.


여기까지 보면 알겠지만 대체로 한국과 중국 및 동남아권은

일부 영어권 국가를 제외하면 언어의 번역 난해와

폐쇄적 지역특성때문에 아시아판으로 묶여서 발매됨.


엔비디아 한국지사가 첫번째로 저지른 병크는

한국어 미지원인 글로벌판 구독권을 유비로부터 받아왔기

때문일 가능성이 큼.


글로벌 판이니 한국어 탑재겠지라고 자혼자 지레짐작한거지.


두번째 문제는 지들이 얼만큼의 구독권 코드를 받아온지 확인을

못하고 있음....그래서 유비한테 일괄 속성교체 요청을 못하고

유저한테 계정 전수조사하게 댓글달아달라고 하는거야.


결굳 엔비디아 한국지사가 병신인거임.


유비입장에서 보면 또 미칠게...자기들은 계약대로 구독권 제공했는데

저 엔비디아 한국지사 미친놈들이...우리 한글안나와요 징징...이지랄.

근데 알마만큼의 규모인지도 모름.


당연히 지원 못해줌...결국 묵묵부답.


이 와중에 영작빨 되는 유저들이 개인 서포트 요청 해서

언어 바꾸고 성공기 올림.


유저들 엔당 성토 및 엔당 멘붕.

당연히 엔당 담당자들은 실수 인정 못하고 기다려주셈...시전.


그 와중에 많은 유저들이 직접 계정 전환시도.

갑자기 일괄변환 한번이면 끝날 문제가 1:1 대민지원 수준이

되어버리니 유비도 업무 마비...당연히 서포트 품질도 떨어짐.


그러다보니 계약대로 일처리하고도 똥 치워야하는

유비직원들 빡쳐서 폭언시전


이게 악순환인게 현재....라고 추정돤다.


그냥 엔비디아나 유비 잘못도 아니고 

한국지사 이벤트 담당자 새끼가 탁상행정에 쪄든 

어글리 코리안이라 그런거임.


제발 담당자 징계 좀 먹여라....낙하산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