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GeForce

수정됨_DSC04235.jpg

올해도 어김없이 부산에서 지스타가 개최되었습니다.
'G-Star 2018'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게임 행사로 국내외 다양한 게임사에서 출품하는 게임들을 시연해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E-Sport 경기, 게임 스트리머 초대 행사, 게임 컨퍼런스 등을 통해 게임에 관련된 모든것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수정됨_DSC04220.jpg

매년 역대급 참관객 달성 기록을 갈아치우며 거대하게 성장하고 있는 지스타에서 저는 참관하면 꼭 들르는 부스가 있습니다.
바로 'Nvidia'!!
그러나 올해는 엔비디아의 연례 행사나 다름 없었던 'Geforce Day'가 개최되지 않았고 지스타 B2C 참가사 리스트에서 'Nvidia Korea'가 존재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안은채 부산행을 준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밍 존'의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들르듯, 바로 지포스 게이밍 존에 방문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 엔비디아는 사랑입니다.. ㅠㅠ

45919573_2217867371556969_755310934334898176_o.jpg

GEFORCE GAMING ZONE은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15일[목] ~ 16일[금]동안 벡스코 맞은편 센텀호텔 4층 드 블랑 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센텀호텔은 G-Star 2015 일정 중 엔비디아 프렌즈 파티가 열렸던 장소이기도 하기에 상당히 반가운 장소였습니다.

15일 오후에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인 푸린님, 더빙레이디님의 팬미팅/토크쇼가 진행되었고,
마찬가지로 16일 오후에는 PC 워크샵으로 직접 커스텀 PC 조립를 배워볼 수 있는 'GeForce Garage'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같은날 저녁에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GeForce Gamer Night'라는 이름으로 엔비디아의 차세대 RTX에 대한 기술 강연 및 QnA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틀이라는 짧은 기간 속에서도 상당히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지요.

이미지 9.jpg

벡스코 제1전시장의 B2C 행사장에 엔비디아 부스는 없었지만 이엠텍, 어로스 부스를 비롯해 포트나이트와 다양한 시연 부스에서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엠텍 부스에서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판매까지 하고 있던 점이 눈에 띄더군요.

이미지 10.jpg

점심무렵 서둘러 센텀호텔 4층에 위치한 지포스 게이밍 존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이용덕 지사장님께서 친히 페이스북에 '엔비디아 부스로 오세요'라고 댓글을 남겨주셔서 더 이상 지체할 수 없겠더라구요. 

수정됨_DSC04323 (2).jpg

엘리베이터를 통해 4층에 들어서면 바로 초록색 기운이 방문자를 맞이합니다. 

제가 도착했을땐 이미 더빙레이디님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컨퍼런스 참석등 여러모로 시간이 촉박했기에 이용덕 지사장님 및 김승규 상무님, 김선욱 이사님께 인사를 드리고 바로 게이밍 존을 둘러보았습니다.

이미지 2.jpg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이번에 신규 론칭한 RTX 2080 TI와 이전 세대인 GTX 1080 TI의 차이점을 비교해볼 수 있는 벤치마크 코너였습니다. 그래픽카드의 넘버링 뿐만 아니라 GTX[Giga Texel eXtreme]에서 RTX[Ray Tracing eXtreme]로 변화를 꾀하면서 가장 큰 차이를 내는 것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로 보다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광원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며, 이 과정중에도 그래픽카드 자체의 성능은 최대한 활용하여 프레임의 저하는 발생하지 않는 것이 이번 2000번대 RTX의 특징입니다.

이미지 3.jpg

지금까지도 엠비언트 오클루젼, 안티 앨리어싱등을 통해 빛과 그림자, 사물의 경계면을 다듬는등의 기술을 통해 뛰어난 비쥬얼 컴퓨팅을 보여주었지만 RTX 기술은 지금 내가 보고 있는것이 과연 CG인지 실사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수정됨_DSC04332.jpg

테크데모 영상과 파이널 판타지 15 벤치마크를 통해 2000번대의 DLSS와 1000번대 TAA의 차이를 체감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Project SOL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한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저장되어있는 영상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레이 트레이싱 연산이 되고 있는 만큼 향후 게임의 이 기술을 통해 게임의 용량이 비약적으로 줄어들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미지 4.jpg

엔비디아 노트북 코너에는 신작 PC게임인 로스트 아크와 몬스터 헌터 월드를 시연해볼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었습니다.
RTX 2000번대 그래픽카드가 갓 출시된 제품이기에 아직 노트북에 적용된 제품이 없는 만큼 노트북 시연대는 1000번대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요즘은 노트북으로도 고사양 게임을 무리없이 구동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그렇게 크거나 무겁지 않은 노트북에서 고사양 최신 게임을 구동하는 것을 보면 새삼 엔비디아의 기술의 발전에 놀라게 됩니다.

이미지 5.jpg

그외의 시연 존에는 엔비디아의 파트너사들의 커스텀 PC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ASUS, MSI, ZOTEC, INNO3D, 이엠텍, EVGA까지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시연 PC가 화려한 커스텀 수랭 시스템으로 전시되어 직접 시연 게임을 플레이해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내부 온도계를 통해 수랭 쿨러의 효율이 얼마나 좋은지 아울러 RTX 20시리즈의 퍼포먼스가 얼마나 뛰어난지 체감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6.jpg

마이크로닉스의 키보드, 마우스와 레이저 헤드셋도 시연을 통해 사용해보았는데 상당히 사용하기 편하고 성능이 좋아 혹하더군요.
시연용 게임으로는 배틀필드 V와 몬스터 헌터 월드, 로스트 아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수정됨_DSC04348.jpg

특히 에이수스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커스텀 PC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이집트 컨셉으로 제작된 커스텀 PC였습니다.
특히나 에이수스는 과거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게임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을 출시하였을때 'ASUS ROG STRIX 지포스 GTX 1080 Ti 어쎄신 크리드 오리진 에디션'을 공개한바 있기에 이것을 의식한 튜닝이 아닌가 싶을 정도였는데요.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워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screenshot_1-2-1.jpg

최근에는 RGB를 활용한 커스텀 키트가 많이 출시되었기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커스텀 PC가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미지 7.jpg


이미지 8.jpg

숨은 볼거리를 제공해주신 유저님도 계셨습니다.

photo_2018-11-21_19-51-47.jpg

일정 문제로 인하여 'GeForce Gamer Night'에는 뒤늦게 참석하였기에 사진을 남기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약 200여명의 엔비디아 팬분들이 참석하여 김승규 상무님의 RTX 기술 강연 및 엔비디아의 아들[!!] 김기열님과 김선욱 이사님의 QnA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퀴즈, 럭키드로우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준비되었지만 저는 경품운이 없어서 기념품으로 제공된 텀블러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ㅠㅠ

모든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뒤에는 케이터링으로 쿠키와 샌드위치, 과일, 음료가 준비되어 참석자분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도 하시고 시연이나 여러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수정됨_DSC04329.jpg

최근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AI 부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RTX의 레이 트레이싱도 딥러닝을 활용한 기술중 하나이며, 자율주행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죠. 병렬연산이 필요한 슈퍼컴퓨터에도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는 빠질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도 딥러닝 컨퍼런스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데요. 일반 소비자에게는 지금까지 딥러닝이 어렵고 무관계한 영역이었다면 이번 RTX는 보다 쉽게 체감 가능한 그래픽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성능과 신기술을 통해 이미 국내외적으로 비쥬얼 컴퓨팅을 선도하는 기업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꾸준히 유저들과 소통하고 친근하게 마주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한다는 것이 엔비디아 코리아의 가장 큰 매력이자 강점인것 같습니다.

수정됨_Nvidia-GeForce-RTX-games.jpg

현재까지 공개된 RTX 지원 예정 게임은 총 15종입니다.

이후에도 지원 게임이 꾸준히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i13844592841.jpg
[해당 사진은 인벤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국내에 RTX PC방이 무려 9곳이나 있다고 합니다.
RTX 게이밍 환경을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께선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photo_2018-11-22_01-11-47.jpg

끝으로 기념품으로 제공된 텀블러, 캔뱃지, 손목 러버 스트랩입니다.
소소한 엔비디아 굳즈가 늘어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