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벤트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멘토링 강연, 그 4번째 무대인 ‘엔비디아 테크 토크(Tech Talk) 2017’이 지난 21일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JNST9862_800x533.jpg



커다랗게 붙어 있는 테크 토크 현수막! 과연 어떠한 새로운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두근거리며 걸어오셨을 텐데요. 

매년 굉장한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 참가자 신청에 올해에도 많은 엔프님들이 신청해주셔서 식지 않는 테크 토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2_800x533.jpg


정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로 뽑힌 엔프님들은 행사 시작 전부터 일찌감치 오셔서 자리를 차곡차곡 채워주셨습니다. 그리고 토크가 진행되기 30분 전, 사전 이벤트로 즐겁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3_800x533.jpg


사회는 조은나래 아나운서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손가락 접기, 초성 퀴즈, 도전! 지포스 지식왕 퀴즈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열띤 참여가 이루어졌음은 물론이거니와, 꽤 까다롭고 어려운 문제들도 척척 맞추시는 엔프님들의 풍성한 지식에 정말 깜짝 놀랐답니다.


4_800x533.jpg


부쳐핸섭! 이벤트에 참여하신 엔프님들, 엔비디아의 푸짐한 경품은 다 잘 받아가셨나요? ^^


5_800x533.jpg


이날 테크 토크는 2시부터 5시까지 총 두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기술강연이었는데요.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용덕 지사장님께서는 최근 부쩍 화제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딥 러닝, 그리고 자율주행자동차 이야기까지! 엔비디아가 주도하고 있는 여러 최신 기술 및 사업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셨습니다. GPU 기술을 활용한 딥 러닝, 인공지능 기술이 의료나 환경, 우주산업에까지 널리 쓰인다고 하니 GPU가 앞으로 세상을 어떻게 바꿀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JNST0039_800x533.jpg


기술 강연의 첫 발표자로 나온 김선욱 이사는“GPU의 세계”라는 주제로, GPU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앞으로의 가능성은 어떻게 되는지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을 만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JNST0200_800x533.jpg


두 번째 강연자인 김승규 상무는 ‘GPU의 응용’이라는 내용으로 강의해주셨습니다. 최근 알파고에 사용된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부분에 활용되는 GPU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죠!


JNST0343_800x533.jpg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들로 가득 찬 강연이 끝나고, 두 번째 세션인 “기술로 꿈을 꾸다” 멘토링 강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용덕 지사장님께서 강연 중 제시하신 꿈,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이 특히 가슴 깊이 와 닿은 시간이었습니다. 또, 이용덕 지사장님의 멘티였던 분들이 직접 나와서 본인들의 이야기를 해주시고 희망을 북돋아주셔서 공감이 많이 갔지요.


9_800x535.jpg


이날 주옥 같은 명언들을 무수히 남긴 이용덕 지사장님. 그 중에서도 엔프님들은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도래할 새로운 사회에서 가질 직업에 대하여 고민해보라는 말씀을 가장 인상적인 부분으로 꼽았습니다.


10_800x534.jpg


이번 테크 토크가 엔프님들의 지적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엔비디아의 테크 토크는 더 새롭고 풍성한 이야기로 내년에도 또 다시 여러분을 찾아 뵐 예정입니다.

그때에는 이번에 모시지 못했던 엔프님들도 꼭 모시겠다고 약속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