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엔프 뉴스/이벤트


세계 블록버스터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제공하는 엔비디아 RTX 플랫폼 발표


배틀필드™ V(Battlefield™ V)와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이들이 세계적 블록버스터 게임 대작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세계적 유수 게임들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제공하는 엔비디아 RTX 플랫폼이 발표됐습니다. 세계적 수많은 유수 게임들이 RTX 플랫폼을 기반해 개발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로 실감나는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튜링 아키텍처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AI 딥 러닝, 레스터화를 통합시켰습니다. RTX 플랫폼을 기반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이미지 렌더링과 AI로 강화된 그래픽, 비디오 이미지 프로세싱을 구현합니다. 특히, 튜링 아키텍처의 새로운 RT 코어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그림자, 반사, 굴절, 전역 조명을 사용해 사물과 환경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와 더불어 RTX 플랫폼은 셰이더, 레이 트레이싱, 딥러닝 등 고급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레이 트레이싱과 AI 효과를 게임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툴 세트를 제공합니다.

 

이에 엔비디아 RTX플랫폼은 게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더하기 위한 산업표준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DirectX 레이트레이싱(DXR) API와 윈도우 및 벌칸(Vulkan) API용 개발에도 엔비디아 RTX 플랫폼이 사용된답니다. 



[사진자료] 지포스 RTX 2080 Ti.jpg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으로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엔비디아 RTX 플랫폼을 기반해 개발된 다음 게임들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여 더욱 실감나는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게임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예정입니다.

 

쿠노스 시뮬라지오니(Kunos Simulazioni)/505 게임즈(505 Games)의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Assetto Corsa Competizione)

먼드피시(Mundfish)의 아토믹 하트(Atomic Heart)

EA/DICE의 배틀필드 V(Battlefield V)

레메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505 게임즈(505 Games)의 콘트롤(Control)

가이진 엔터테인먼트(Gaijin Entertainment)/다크플로 소프트웨어(Darkflow Software)의 엔리스티드(Enlisted)

넷이즈(NetEase)의 저스티스(Justice)

킹소프트(Kingsoft)의 JX3

피라나 게임즈(Piranha Games)의 멕워리어 5: 머시너리스(MechWarrior 5: Mercenaries)

4A 게임즈(4A Games)의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

넥슨 devCAT 스튜디오(Nexon’s devCAT Studio)의 ProjectDH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Montréal)/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닉스 (Nixxes)의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다양한 게임에서 사용되는 DLSS 지원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렌더링 기술에 딥러닝과 AI를 적용해 게임 내에서 렌더링된 사물의 가장자리를 더욱 선명하고 부드럽게 처리하는 기술인 딥러닝 수퍼 샘플링(DLSS)도 지원하는데요, DLSS를 사용하는 게임은 다음과 같으며, 향후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스튜디오 와일드카드(Studio Wildcard)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Ark: Survival Evolved)

먼드피시(Mundfish)의 아토믹 하트 (Atomic Heart)

피닉스 랩스(Phoenix Labs)의 던틀리스 (Dauntless)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의 파이널 판타지 XV (Final Fantasy XV)

언브로큰 스튜디오(Unbroken Studios)의 프랙쳐드 랜드 (Fractured Lands)

IO 인터랙티브(IO Interactive)/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의 히트맨 2 (Hitman 2)

디파인 휴먼 스튜디오(Define Human Studios)의 아일랜드 오브 나인 (Islands of Nyne)

넷이즈(NetEase)의 저스티스 (Justice)

킹소프트(Kingsoft)의 JX3

피라나 게임즈(Piranha Games)의 멕워리어 5: 머서너리스(Mechwarrior 5: Mercenaries)

펍지(PUBG Corp.)의 플레이어스 언노운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아크 게임즈(Arc Games)의 렘넌트: 프롬 더 애시스 (Remnant: From the Ashes)

크로팀(Croteam)/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의 시리어스 샘 4: 플래닛 배이더스 (Serious Sam 4: Planet Badass)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Montréal)/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닉스(Nixxes)의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프리징 라쿤 스튜디오(Freezing Raccoon Studios)의 더 포지 아레나(The Forge Arena)

컴펄션 게임즈(Compulsion Games)/기어박스(Gearbox)의 위 해피 퓨(We Happy Few)

 

 

업계 최고 개발자들의 지원

게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 중 다수를 비롯해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픽사(Pixar)와 같은 전문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도 엔비디아 RTX 플랫폼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지포스 RTX를 사용하면 미래를 현재로 가져올 수 있으며, 엔비디아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해 그래픽을 재발명한다. 엔비디아 RTX 플랫폼은 사상 최초로 실시간 전역 조명을 향후 출시될 게임 타이틀인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에 통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실시간 그래픽에서 가장 사실감 있는 조명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 4A 게임즈 CTO 올렉산드르 쉬시코브소프(Oleksandr Shyshkovtsov)

 

“우리는 라이즈 오브 툼레이터(Rise of the Tomb Raider) 개발 시 엔비디아와 탁월한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이제는 엔비디아 RTX 기술 덕분에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Shadow of Tomb Raider)에서 실시간 그림자 기능을 선보이는 것을 발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수석 브랜드 디렉터 리치 브릭스(Rich Briggs)

 

“게임 제공업체 관점에서 보면 엔비디아 지포스 RTX는 정말 흥미롭다. 우리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더욱 사실적이며 몰입적인 게임을 접하게 될 미래가 보인다. PC 게이머가 되기에 아주 좋은 시기이다.

- 딥 실버(Deep Silver) CEO 클레멘스 쿤드라티츠(Klemens Kundratitz)

 

배틀필드 팬들은 그래픽 충실도의 한계를 계속 넓혀 나가길 바라며, 엔비디아의 새로운 RTX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그 약속을 지킬 수 있다. 우리는 RTX에 투자해 그래픽 부문에서 상당한 도약을 할 수 있으며, 배틀필드가 게이머들에게 더욱 사실감 있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보여지길 바란다.

- DICE 기술 디렉터 크리스티언 홀름키스트 (Christian Holmquist)

 

“튜링 아키텍처로 엔비디아는 현세대 래스터화 기술이 지금까지 보여준 포토리얼리즘의 장벽을 무너뜨렸다.

- 에픽 게임즈 CTO 킴 리브레리(Kim Libreri)

 

DLSS는 전에 없는 수준으로 렌더링된 사물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표현해 놀라운 그림을 제공한다. MMORPG의 경우 앤티-앨리어싱에 인공 지능을 적용하면 현저히 향상된 게임 경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는 지포스 RTX 텐서 코어를 사용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 시선(Seasun) CEO 겸 킹소프트 수석 부사장 크리스 구오(Kris Guo)

 

엔비디아 RTX 플랫폼을 사용해 레이 트레이싱을 아토믹 하트에 통합시키는 작업은 매우 쉬웠다. 언제나 그렇듯 엔비디아는 자체 전문성이 훌륭한 툴 세트를 제공했으며, 지포스 RTX는 딱 필요한 마력을 제공했다.

- 먼드피시 CEO 로버트 바그라투니(Robert Bagratuni)

 

“지포스 RTX를 통해 저스티스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했으며, 그 결과는 놀라웠다. 지포스 RTX 덕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가능해졌다. 우리 예상보다 10년이나 앞선 결과다.

- 레이후오 스튜디오(LeiHuo Studio) 총괄 지펑 후(ZhiPeng Hu)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 분야에선 좀처럼 손에 넣기 힘든 기능이었으나, 엔비디아 지포스 RTX는 이를 바꿔 놓았다.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와 반사, 굴절,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은 놀라운 수준이다. 말 그대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기능이다.

- 넥슨 코리아 데브캣 스튜디오 개발본부 본부장 김동건

 

“닉스 소프트웨어는 엔비디아와 오랜 기간 협력해 왔다. 우리는 쉐도우 오브 툼레이더 PC 버전에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를 통합하는 우리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

- 닉스 소프트웨어 CEO 유르젠 캣츠먼(Jurjen Kats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