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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벤트

GDC 에서 주목한 RTX 기반 

레이트레이싱 적용된 Epic 사의 Troll 데모 영상

Troll,’ Epic’s Stunning RTX-powered Ray-Tracing Demo, Wows GDC (2).jpg


Troll  대해 이야기할  입이  벌어지는 그래픽이 가장 먼저 떠오르진 않았을 겁니다지금까지는 말이죠. 


Unreal Engine 4.22 사용해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며 하나의 GeForce RTX 2080 Ti 실행되는 놀라운 시각적 효과의 레이 트레이싱 데모인 ‘Troll’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모여든 관중들을  사로잡았답니다. 

개발자와 제작자가 NVIDIA RTX GPU에서 실행되는 레이 트레이싱으로 구현할  있는 기능을 맛보기로 보여주는  데모는 부드러운 그림자와 반사 생성이라는 까다로운 작업으로 전례 없는 영화 수준의 조명 효과를 보여줍니다. 

어딘지 모르게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영상이 있습니다. 칠흑 같은 어둠이 내린 숲에서 한 여성이 마법 왕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죠. 그때 갑자기 무언가가 나타나며 상황에 반전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여기서 영상은 끝이 나죠. 




Epic Games Unreal Engine 엔지니어링 디렉터 Nick Penwarden 레이 트레이싱은 단순한 반사 이상의 기능입니다.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미세한 조명 인터랙션 작업의 모든 것이죠. 레이 트레이싱은 장면 전반에 이러한 미세 조명 효과를 추가해 사실감과 자연스러움을 더해주며, 아름다운 장면을 더욱 쉽게 생성할  있도록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데모는 Epic 연례 오프닝 세션인 State of Unreal 하이라이트였습니다. 매번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세션은 연례 컨퍼런스의 전통이 됐으며, Epic CEO Tim Sweeney 에겐 Unreal Engine기술의 최신 업데이트를 보여주고 게임 산업 전반에 새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회의 장이기도 합니다.  

올해 주요 테마  하나는 바로 개발자와 제작자를 위한 레이 트레이싱 지원입니다. 

Epic 게임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가 게임과 예술적 장면을 제작할  사용하는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자사의 인기 게임인 Unreal Engine 4 통합하는 작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Unreal Engine 4.22 버전부터 렌더러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위한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DXR API 지원하게 되죠. 이미 프리뷰로 제공중이며, Epic 2 후에 최종 릴리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Unreal Engine 혁신적인 인디 게임부터  세계 최대 프렌차이즈  다양한 곳에서 750 개발자들이 사용합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할  있게 됐습니다. 게임 엔진에 기술 기능을 추가해 레이 트레이싱을 더욱 쉽게 사용하고 구현할  있죠.

Moscone South 349 부스 위치한 Unreal Engine 러닝 센터의 “UE 4.22 게임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는 실습 세션에서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통합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가 제공된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제작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최초의 Creator Ready Driver를 출시했답니다 프로그램은 드라이버를 엄격히 테스트하며, Unreal Engine 비롯한 크리에이티브 앱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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