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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벤트

Wolfenstein: Youngblood 그래픽과 성능 정보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MachineGamesWolfenstein: Youngblood가 프랜차이즈 최초 협동 캠페인과 개방형 레벨로 지난 7 26일 출시됐습니다. 이제 게이머들은 이전에 비해 더 자유롭게 도전하고 적을 상대할 수 있죠.

 

Wolfenstein: Youngbloodid Tech 6 엔진을 사용해 많은 시스템에서 높은 해상도와 세부 수준의 실행이 가능합니다. NVDIA Adaptive Shading을 사용하면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고 프레임 속도를 최대 2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 그럼 Wolfenstein: Youngblood PC 설정과 강화된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성능 차트, 강화에는 대화형 비교 스크린샷을 활용해 각각에 대해 설명하고, 그래픽과 성능을 수정하고 조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가이드 목차


Wolfenstein: YoungbloodNVIDIA RTX 레이 트레이싱 효과 적용


Bethesda SoftworksMachineGamesWolfenstein : Youngblood를 위한 PC 플랫폼으로 NVIDIA GeForce를 선택해, 첨단 레이 트레이싱 반사 레이 트레이싱 폐색 (Ray-Traced Ambient Occlusion) 쉐도잉으로 Wolfenstein: Youngblood를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레이 트레이싱 반사는 장면 전체의 반사 광선의 탄력을 추적해 광택과 함께 금속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는 방식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합니다. 효과가 적용된 재질은 창문이나 물과 같은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반사경뿐만 아니라 솔질한 금속과 같이 거친 표면까지도 포함합니다.


화면 상에 나타난 것만 반영할 수 있는 스크린 공간 기법과는 달리, 레이 트레이싱 반사는 캐릭터 주변의 전체 장면을 통합하고 카메라에서 벗어난 사물을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반사는 거리 장면에서부터 비밀 연구소까지, 그리고 카지노와 통제 센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면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죠.


주위 폐색(Ambient Occlusion, AO)은 두 개의 표면이나 사물이 서로 맞닿는 곳과 사물이 빛을 차단해 빛이 인접한 다른 게임 요소에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컨택 쉐도우(contact shadow)를 추가합니다. 사용된 AO 기술과 구현된 품질은 그림자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며, 폐색 수준이 낮을 때 새로운 그림자가 형성되는지 여부에도 영향을 줍니다.


AO가 없으면 화면의 장면은 밋밋하고 비현실적으로 보이며, 사물은 둥둥 떠 다니는 것처럼 보이죠. 레이 트레이싱 주위 폐색은 이러한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Wolfenstein: Youngblood 의 게임 플레이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현실감과 이미지 품질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GeForce.com에서 Wolfenstein: Youngblood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와 출시 날짜를 확인 해 보세요.


한시적 Wolfenstein: Youngblood GeForce RTX 번들


GeForce RTX 제품군은 최근 SUPER 그래픽 카드의 런칭과 함께 확대됐으며, 속도가 최대 25%까지 빨라진 GeForce RTX 20 시리즈는 게이머들에게 동급 최강의 성능과 기능뿐만 아니라, 빠르고 높은 충실도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제공합니다.

출시를 기념 이벤트로 적격한 RTX GPU 구매자에게 GeForce RTX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GPUWolfenstein: Youngblood  게임용 데스크 게임용 노트북 복사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SUPER FAST. SUPERNATURAL Bundle은 전세계의 소매점에서 2019 8 18일까지 한정된 제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Wolfenstein: Youngblood 그래픽 설정


Wolfenstein: Youngblood에는 이미지 품질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26가지 설정이 포함돼 있어서, 완벽한 경험을 구성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을 계속 읽어 주세요.


안티 에일리어싱(Anti-Aliasing)


안티 에일리어싱은 톱니 모양의 가장자리 선의 가장자리 가시성을 떨어뜨립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많은 기술에 템포럴 안티 에일리어싱(Temporal Anti-Aliasing) 구성 요소도 포함시켜, 사물이나 카메라가 움직일 때 안티 에일리어싱 된 가장자리가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죠.


Wolfenstein: Youngblood에서는 6가지 안티 에일리어싱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약간 더 선명하고 다른 일부에서는 다른 게임 요소보다 약간 더 나은 안티 에일리어싱 특성이 존재하지만, 중요한 것은 TSSAA 8TX가 다른 모든 AA 설정보다 뛰어나다는 점과, 성능 면에서 힘들이지 않고 모든 시스템에서 사용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래의 상호 비교표를 살펴보면, TSSAA 8TX에서 안티 에일리어싱(가로등 기둥에 눈에 띄는 부분)이 크게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텍스처의 선명도와 예리함이 다른 기술보다 더 잘 유지돼, 다른 TAA 기술을 사용하는 단일 샘플과 비교할 때 8 Temporal Anti-Aliasing 샘플을 사용하면, TSAAA 8TX는 플레이 하는 동안 움직임을 명확하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죠.


 

Wolfenstein: Youngblood - Anti-Alias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TSSAA 8TX vs. AA Off


 

Interactive Comparisons

TSSAA 8TX vs. SMAA 1TX

TSSAA 8TX vs. FXAA 1TX

TSSAA 8TX vs. TAA 1TX

TSSAA 8TX vs. SMAA

TSSAA 8TX vs. FXAA

TSSAA 8TX vs. AA Off

SMAA 1TX vs. FXAA 1TX

SMAA 1TX vs. TAA 1TX

SMAA 1TX vs. SMAA

SMAA 1TX vs. FXAA

SMAA 1TX vs. AA Off

FXAA 1TX vs. TAA 1TX

FXAA 1TX vs. SMAA

FXAA 1TX vs. FXAA

FXAA 1TX vs. AA Off

TAA 1TX vs. SMAA

TAA 1TX vs. FXAA

TAA 1TX vs. AA Off

SMAA vs. FXAA

SMAA vs. AA Off

FXAA vs. AA Off


전체 게임을 플레이하고 테스트 한 결과,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최상의 AA를 원한다면, TSSAA 8x를 사용한다.

  • 최상의 TAA를 원하면 TSSAA 8x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AA를 사용하려면 SMAA를 선택한다.


성능: TSSAA 8TX Offs 사이의 델타는 10FPS입니다. 현재 2~3FPS ​​후 처리 안티 에일리어싱의 세계에서 비교적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TSSAA 8TX는 다른 AA 기술보다 훨씬 잘 작동하므로 비용이 합리적인 편이죠.


Wolfenstein: Youngblood - Anti-Aliasing Performance


안티 에일리어싱에 대한 최종적인 참고 사항: 결과물을 더 부드럽고 선명하게 하려면, 본 가이드 뒷부분에서 살펴볼 전용 선명화 설정을 통해 추가로 후처리 샤프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스크린샷에는 기본적인 선명화 값 2가 적용됐습니다.


비동기 연산(Async Compute)


비동기 연산을 사용하면 다음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GPU가 완료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작업 부하가 과속화돼 GPU의 성능이 CPU 병목 현상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한 프레임 속도가 증가합니다.


비효율적인 비동기 기능을 갖춘 이전 세대의 GPU에서는 속도 수준이 감소하지만,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비동기 연산을 사용하면 튜링 아키텍처(Turing-architecture) GPU에서 성능을 6~10%까지 향상시킬 수 있죠.


 

Wolfenstein: Youngblood - Async Compute Performance


데칼 필터링(Decal Filtering)



대부분의 게임 엔진에는 단일한 비등방성 필터링 옵션이 있어, 플레이어는 먼 거리와 가장자리에서 보이는 텍스처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에는 4가지 AF 옵션이 있는데, 그 중 첫 번째가 "데칼 필터링"입니다.


게임 용어에서, 데칼은 탄 자국(scorch mark), 총알 구멍 또는 텍스처 등을 나타낼 때 표면에 적용하는 다른 효과입니다. 아래의 예시 화면에서는 적의 발 우측 도로 표시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필터링이 16x로 설정된 경우 텍스처가 분명하고 선명할 뿐 아니라 세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ecal Filter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16x AF vs. Trilinear

 


성능: 성능 비용은 기준 오차 범의 안에 있어서 거의 인지할 수 없기 때문에, 데칼의 충실도와 명료함을 줄여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러한 고액션 FPS는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ecal Filtering Performance


데칼(Decals)


두 번째 데칼 설정은 탄환 충격과 같은 효과의 품질과 가시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의 상호 비교표에서 체크 포인트를 찾아서 슬라이더를 위아래로 움직여 보세요. 낮게 설정하면 데칼이 잘 보이지 않아, 여러분의 액션이 게임 세계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 것처럼 보이죠.


Wolfenstein: Youngblood - Decals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ltra vs. Medium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High vs. Medium

 


성능: 최소 성능 비용으로 데칼 설정을 최대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ecals Performance


지연 렌더링(Deferred Rendering)


지연 렌더링은 그래픽스 파이프라인(graphics pipeline)의 후반부까지 음영을 지연시키므로, 일부 구성에서 성능이 향상됩니다.


GeForce 테스트 벤치에서는 이익이 2 FPS를 약간 넘지만, 이 설정은 튜링 아키텍처 GPU에서 훨씬 큰 이익을 제공하는 NVIDIA Adaptive Shading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eferred Rendering Performance


필드 심도(Depth of Field)


이 까다로운 벤치마크 설정은 게임 도중 순간적으로 초점을 약간 흐리게 처리할 때 적용되며, 4K에서 약 5FPS의 성능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성능 향상을 원하는 경우, 필드 심도를 차단하면 확실히 도움이 되며, 필드 심도가 없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죠.


필드 심도 안티 에일리어싱(Depth of Field Anti-Aliasing)


"필드 심도"가 활성화 될 때, 추가적으로 필드 심도 에일리어싱을 설정하면 초점 밖의 세부 묘사가 초점 내 묘사와 맞닿는 거친 가장자리가 부드러워집니다. 가장 좋은 점은 최소한의 추가 비용만 소요된다는 것이지만, DoF를 사용할 경우 이 설정이 프레임 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죠.


방향성 폐색(Directional Occlusion)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적용된 주위 폐색(Ambient Occlusion)은 방향성 폐색입니다. 3가지 세부 수준으로 제공되며, 정적 비교(static comparison)에서 수준 간 차이는 "더 어둡고 정확한 쉐도잉"이라고 표현할 수 있죠. 그러나 동작 시 더 높은 수준의 품질은 일시적인 인공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훨씬 더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irectional Occlusion Interactive Comparison #001 - High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High vs. Medium

High vs. Low

High vs. Off

Medium vs. Low

Medium vs. Off

Low vs. Off


어두운 영역에서 더 높은 세부 수준의 이점은 줄어들지만, 방향성 폐색은 이미지 품질을 계속 향상시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irectional Occlusion Interactive Comparison #002 - High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High vs. Medium

High vs. Low

High vs. Off

Medium vs. Low

Medium vs. Off

Low vs. Off

 

사물과 사물 사이, 사물 뒤와 같은 상세한 장면에서는 상세 이익 수준이 높을수록 그 만큼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난 수년 간 다른 게임을 검토한 결과, 그 차이는 HBAO+에 비해 SSAO에서 크지 않았죠.


Wolfenstein: Youngblood - Directional Occlusion Interactive Comparison #003 - High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High vs. Medium

High vs. Low

High vs. Off

Medium vs. Low

Medium vs. Off

Low vs. Off

 


성능: 방향성 폐색은 게임을 하는 매 순간에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설정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성능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최소한 Low로 설정해서 사물이 지면에 붙어있고 세계가 더 현실적으로 음영 처리되도록 할 것을 권장합니다.


성능이 뛰어나도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High에서 Medium으로 조정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5FPS에 우수한 AO 커버리지를 제공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Directional Occlusion Performance


GPU 컬링(GPU Culling)


이 설정은 플레이어의 게임 내 시야 필드에서 정보만 전달합니다. 그러나 현대의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는 GPU 아키텍처가 글로벌 수준에서 더욱 효율적이어서, "GPU 컬링"이 활성화되면 성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GPU 컬링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HDR 블룸(HDR Bloom)


아래의 화면처럼 조명, 햇빛, 기타 효과는 HDR 블룸이 활성화 되면서 밝고 청명한 빛이 제공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HDR Bloom Interactive Comparison #001 - On vs. Off


성능: 후처리 포스트 HDR 블룸 효과는 성능 기준에 꼭 맞는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최소한의 비용만 소요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HDR Bloom Performance


이미지 Aniso 필터(Image Aniso Filter)


두 번째 비등방성 필터링 설정은 미스테리한 게임에서 "잔존하는 이미지 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십 곳의 위치를 ​​확대해 렌즈 아래에서 테스트하고 비교했으며, 아직까지는 Trilinear 16x 필터링 간에 시각적인 차이나 성능 상의 차이를 전혀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미지 Aniso 필터를 최대 품질로 유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미지 스트리밍(Image Streaming)


기본적으로 이미지 스트리밍은 텍스처로딩 설정과 결합된 텍스처 품질(Texture Quality) 설정으로서, 텍스처의 충실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텍스처가 로딩되는 속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6~8GB VRAM이 장착된 최신 GPU를 사용하는 경우에 이미지 스트리밍을 Uber 또는 Ultra로 설정하고, 텍스처로딩에서 지연되거나 반복되는 메모리 스왑에서는 멈추거나 일시 중지되는 경우에만 낮춥니다. 세부 수준에서 모든 것이 선명하고 깨끗하며, 텍스처 팝업은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동안에는 관찰되지 않습니다.


세부 수준이 낮으면 선택 텍스처의 품질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아래의 예시 화면에서 동상과 도박장 테이블 텍스처의 품질이 크게 떨어져 있죠. 광고 포스터는 자세하지도 안으며, 선명하지도 않습니다. 도로의 텍스처는 약간 흐리며, 기하학 상으로 텍스처와 파편의 품질은 현미경으로 봐야 할 정도로 낮습니다.


더 중요한 점은 텍스처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다, 멀리 있는 풍경이 흐릿해서 사실감과 몰입감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Image Stream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ber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ber vs. Ultra

Uber vs. High

Uber vs. Medium

Uber vs. Low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성능: 이미지 스트리밍 설정과 관련된 종소리와 호루라기 소리가 없으면, 선택한 세부 수준은 GPU VRAM에 따라 결정돼야 합니다. 8GB 이상이면, 모든 것이 4K에 있어야 하지만, 6GB인 경우 Ultra로 내려야 합니다. 6GB 미만일 때는 게임을 Ultra (1920x1080 또는 2560x1440)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Image Streaming Performance

 

라이트맵 Aniso 필터(Lightmap Aniso Filter)


다음의 비등방성 필터링 설정은 적용된 라이트맵의 선명도를 조정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효과가 적용된 표면으로부터 가까이 있든 멀리 떨어져 있든, 확대경의 도움 없이 가능한 옵션들 사이의 차이점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Lightmap Aniso Filter Interactive Comparison #001 - Anisotropic 4x vs. Trilinear


Interactive Comparisons

Anisotropic 4x vs. Anisotropic 2x

Anisotropic 4x vs. Trilinear

Anisotropic 2x vs. Trilinear


Wolfenstein: Youngblood - Lightmap Aniso Filter Interactive Comparison #002 - Anisotropic 4x vs. Trilinear



Interactive Comparisons

Anisotropic 4x vs. Anisotropic 2x

Anisotropic 4x vs. Trilinear

Anisotropic 2x vs. Trilinear

 


성능: 게임이 플레이 되는 도중에 시각적으로 차이를 잘 못 느낄 수 있지만, 성능 비용은 상당하죠.


 

Wolfenstein: Youngblood - Lightmap Aniso Filter Performance


조명(Lights)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조명 설정은 세계를 비추는 조명의 개수, 조명의 품질, 점등되는 조명 수를 제어합니다.


아래의 예시는 이 설정에 대한 전체적인 영향을 보여주죠.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조명은 꺼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영역에서는 주로 햇빛이 비쳐지는데 큰 차이가 없으며 잘 보이지 않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Lights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성능: 위 장면에서와 같이 조명은 게임에서 가장 까다로운 설정으로 최대 상세 수준에서 20FPS 이상까지 성능을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다른 요소에 미치는 영향은 적죠. 따라서, 많은 레벨과 위치가 테스트한 것보다 더 뛰어나게 실행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Lights Performance


Wolfenstein: Youngblood는 설정의 최고 단계에서 다음으로 높은 수준으로 내려갈 때 일반적으로 이미지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눈에 띄는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조명을 사용하면 여러 위치에서 유효합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위 장면에서처럼 이상적인 최고의 품질을 원하죠.


LOD 스위치(LOD Switch)


이 정도 수준의 세부 설정을 사용해 이미지 품질이나 성능의 변화를 측정하거나 관찰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항상 최대 설정을 통해 사물과 게임 요소를 높은 세부 수준으로 로딩해야 합니다.


재질 Aniso 필터(Material Aniso Filter)


재질 Aniso 필터는 최종적인 비등방성 필터 설정이며 기존의 텍스처 필터 설정이기도 하합니다. 이 필터는 원거리나 각이 진 곳에서 보이는 텍스처의 선명도를 향상시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Material Aniso Filter Interactive Comparison #002 - Anisotropic Filtering 16x vs. Trilinear


성능: Aniso 필터링은 일반적으로 성능 비용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무료' 설정 이지만 Trilinear 사이에 7FPS 델타가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Material Aniso Filter Performance


이전에 낮은 설정으로 성능이 향상됐어도 게임이 지속되는 동안 텍스처가 흐려지기를 원치 않으면 무조건 16x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모션 블러(Motion Blur)


On-Off 토글과 함께, 모션 블러 품질(Motion Blur Quality 설정으로도 흐림 효과의 충실도가 향상됩니다. 아직 신뢰할 만한 테스트가 없기 때문에 최소 및 최대 모션 블러 품질 프리셋 사이에 4-7 FPS 델타가 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NVIDIA Adaptive Shading


GeForce RTX 20 시리즈 GPU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실현하는 첨단 튜링 아키텍처로 구동됩니다. 또한, 튜링은 유일한 최초의 아키텍처로서, 가변 속도 셰이딩(Variable Rate Shading), 메쉬 셰이딩 (Mesh Shading)과 게임 화면을 더 잘 보이게 하며 더 나은 플레이를 위해 그 밖의 많은 기술 지원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에서는 가변 속도 셰이딩과 NVIDIA 매직을 사용해 성능을 최대 20%까지 향상시켰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콘텐츠 적응형 셰이딩(CAS)와 모션 적응형 셰이딩(MAS) VRS 기술을 추가 기술과 결합한 맞춤 설정인 “NVIDIA 적응형 셰이딩”(NAS)를 사용하고 싶은 텐데요. 이 기술들은 최고 속도 셰이딩이 필요 없는 화면 영역을 감지합니다.


예를 들어, 어두운 코너에서는 세부적인 것을 볼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왜 최고 품질로 셰이딩 하거나 심지어 완전히 셰이딩 할까요? 또한 사용자 또는 카메라가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모션 블러가 작동되는 경우에, 왜 보이지도 않는데 최고 품질로 상세하게 셰이딩 할까요? 이 논리대로라면, 개별 픽셀을 자주 셰이딩하지 않고도 품질 저하가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무료'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디버그 옵션을 사용하면 Wolfenstein: Youngblood의 장면에서 NVIDIA Adaptive Shading을 시연할 수 있습니다. 안정된 품질과 성능 프리셋은 가변 비율 셰이딩의 양과 영향을 받는 영역의 셰이딩 빈도를 조정해 다양한 색상의 디버그 이미지로 나타냅니다. 파란색은 음영 처리 속도가 2배 낮으며 녹색은 4, 노란색은 8배 미만을 의미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Balanced vs. Off (Debug Shading Rate View)


Interactive Comparisons

Balanced vs. Quality

Balanced vs. Performance

Balanced vs. Off

Quality vs. Performance

Quality vs. Off

Performance vs. Off


이 차고 장면에서 NVIDIA Adaptive Shading을 적용하면 Balanced 를 사용할 때 성능이 9% 향상되며 Performance를 사용할 때 성능이 12.6 % 향상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Performance (Garage Scene)


전문가의 입장에서 디버그 오버레이(overlay)를 사용하지 않고 장면을 볼 때 정적 비교에서 몇 가지 결함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더 많은 공격적인 Performance 모드는 Balanced Quality를 사용할 때 뚜렷한 품질 저하는 보이지 않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Balanced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Balanced vs. Quality

Balanced vs. Performance

Balanced vs. Off

Quality vs. Performance

Quality vs. Off

Performance vs. Off


장면에 따라 NVIDIA Adaptive Shading으로 성능 이익이 향상되거나 저하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둡고 변덕스러운 현장은 Balanced를 사용할 때 12.1% 향상되며, Quality 8.3% 향상되고, Performance17% 향상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Interactive Comparison #002 - Balanced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Balanced vs. Quality

Balanced vs. Performance

Balanced vs. Off

Quality vs. Performance

Quality vs. Off

Performance vs. Off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Performance (Interior Scene)


그러나 콘텐츠 인식 NVIDIA Adaptive Shading 기술은 셰이딩 비율이 품질 손상 없이 감소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밝는 햇빛 장면은 단지 1~3 %의 증가를 볼 수 있죠.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Adaptive Shading Interactive Comparison #003 - Balanced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Balanced vs. Quality

Balanced vs. Performance

Balanced vs. Off

Quality vs. Performance

Quality vs. Off

Performance vs. Off

 


위에서 언급한 이익뿐만 아니라, 게임이 진행될 때 그리고 모션 블러가 실행될 때, 모션 적응형 셰이딩 덕분에 플레이어나 카메라는 움직이는 동안 더 향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VIDIA Adaptive Shading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GDC 자료를 확인하세요.


요약하자면, ‘설정하고 잊어버려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Balanced로 설정된 NVIDIA Adaptive Shading 은 방대한 대다수의 게임 레벨과 위치에서 성능이 10~20% 향상되고 이미지 품질은 전혀 떨어지지 않으며, 추가로 사용자가 개입하거나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조정을 원한다면 NAS Custom으로 설정하고 슬라이더를 조정해 가변 비율 셰이딩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게임에 알릴 수 있죠.


파티클(Particles)


로봇 적과 다른 게임 요소를 쏘세요. 그러면 파티클이 방출돼 싸움이 더욱 흥미롭고 역동적으로 전개됩니다. 파티클 설정을 사용하면 이 파티클의 수와 품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설정처럼, 반복 가능한 벤치마크를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GeForce는 게임이 실행되는 시간을 기초로 하여 추정하는데요. Ultra가 가장 큰 전투에서 Low보다 느린 약 10FPS를 실행하고 High가 화질을 최소로 변경하면서 Ultra보다 약간 더 빠른 FPS라는 것을 테스트하죠.


반사(Reflection)


웅덩이, 선택된 금속 표면, 그리고 다른 특성의 물질들은 스크린 공간 반사의 기능이 있으며, 주변 동작, 게임 요소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Reflections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알다시피, 대부분의 기하학적 세부 사항은 Low를 제외하고 모든 것에 그대로 유지돼 모든 반사율을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합니다.


다음 비교를 통해 품질 설정 단계가 Low에서 Ultra로 상승하면 그림자의 정확도가 향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Reflections Interactive Comparison #002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최종 비교에서 벽, 바닥, 천장의 반사율이 향상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Reflections Interactive Comparison #003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그 밖에, 반사율이 이 가이드의 뒷부분에 표시된 것과 같이 많은 수역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반사 설정은 반사된 세계의 세부 정보 또는 물 표면에 보이는 동적 반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이들은 최소한의 성능 비용으로 반영된 세부 정보에 가까워지도록 하기 위해 큐브 맵을 사용하는 창과 다른 표면의 반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성능: 성능과 품질 간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High가 권장됩니다. Low의 최소 비용은 매력적이지만, 무수히 많은 표면에서 이미지 품질이 저하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Reflections Performance


해상도 등급(Resolution Scale)


Wolfenstein: Youngblood는 플레이어에게 성능을 수용 가능한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일시적으로 해상도를 낮추는 동적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지만, 게임 내 옵션을 사용해 렌더링 해상도를 조정하는 것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엔트리 레벨 기계를 사용 중이라면, 초긴장의 순간에 불쾌한 속도 저하를 피하는 편이 가치가 있습니다.


쉐도우(Shadows)


당연히, 쉐도우 설정으로 그림자의 품질과 가시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호 비교표우측의 레벨들에 대한 설명처럼,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Uber Ultra만이 중간(medium)과 장거리 뷰를 통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보게 되는 것처럼, Uber만이 뚜렷하고 매우 상세한 그림자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고 싶은 대로 이상적으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Shadows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ber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ber vs. Ultra

Uber vs. High

Uber vs. Medium

Uber vs. Low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성능: 이미지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으므로, Low보다 느린 9FPS 만 작동하는 Uber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Shadows Performance


선명화(Sharpening)


후처리 안티 에일리어싱을 적용하고 렌더링 해상도를 축소하면 게임 플레이가 더 흐려집니다. 이 선명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슬라이더를 통해 선명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라이더는 중간 지점 2.0에 두고, 추가된 에일리어싱을 적용하지 않은 채 추가된 블러 대부분을 처리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Sharpening Interactive Comparison #001 - 4.0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TSSAA 8TX Anti-Aliasing)

4.0 vs. 3.0

4.0 vs. 2.0

4.0 vs. 1.0

4.0 vs. Off

3.0 vs. 2.0

3.0 vs. 1.0

3.0 vs. Off

2.0 vs. 1.0

2.0 vs. Off

 

1.0 vs. Off



Wolfenstein: Youngblood - Sharpening Interactive Comparison #002 - 4.0 vs. Off

Interactive Comparisons (TSSAA 8TX Anti-Aliasing)

4.0 vs. 3.0

4.0 vs. 2.0

4.0 vs. 1.0

4.0 vs. Off

3.0 vs. 2.0

3.0 vs. 1.0

3.0 vs. Off

2.0 vs. 1.0

2.0 vs. Off

 

1.0 vs. Off


성능: 선명화 적용 정도 여부에 상관없이, 후처리 프로세스 효과는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Sharpening Performance


체적 품질(Volumetric Quality)


Wolfenstein: Youngblood의 체적 효과는 일반적으로 밝은 빛이 영역을 비출 때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3가지 예에서 볼 수 있는데요. Medium에서 High까지 충실도를 높임으로써 예리한 관찰자가 인지할 수 있는 그림자 같은 흔적을 제거하고, 장면은 보다 더 현실적으로 배경과 조화를 이루게 할 수 있죠 (예를 들어, 첫 번째 비교에서 "Halt"기둥 주변의 인공물을 살펴보세요).


 

Wolfenstein: Youngblood - Volumetric Quality Interactive Comparison #001 - High vs. MediumWolfenstein: Youngblood - Volumetric Quality Interactive Comparison #002 - High vs. MediumWolfenstein: Youngblood - Volumetric Quality Interactive Comparison #003 - High vs. Medium

 

성능: 게임 플레이를 하는 동안은 이러한 흠을 인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성능을 끌어내어 프레임 속도를 높여야 하는 경우, High에서 Medium으로 조정해 몇 개의 FPS를 쉽게 복구하는 것이 간편한 방법입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Volumetric Quality Performance


수질(Water Quality)


프랑스 파리와 그 주변 지역을 설정할 때, Wolfenstein: Youngblood에서 꽤 많은 물을 볼 수 있습니다. 수질 설정을 사용하면 그 충실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특히 효과가 적용되는 항목들에는 물 시뮬레이션 품질, 물 표면에 보이는 반사 효과의 품질, 물이 주변 게임 요소의 외형에 영향을 주는 능력, 물의 표면이 정확히 물 속의 세부 표시를 차단하는지 여부가 포함되죠.


첫 번째 비교 세트에서 Ultra High는 사실상 동일하며, 눈에 보이는 시뮬레이션 품질이 장면 뒤쪽에서 약간 바뀔 뿐입니다. Medium은 시뮬레이션 품질을 저하시키고 원거리 와 주변 세부 사항을 제거하는 반면, Low는 거의 모든 것을 비활성화 시키거나 품질을 저하시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Water Quality Interactive Comparison #001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다른 곳에서는 Ultra High가 구별되지 않으며, Medium은 셰이딩과 쉐도잉(: 보트 주변)에 영향을 미치고 Low는 다시 한번 모든 것을 차단시키죠.


Wolfenstein: Youngblood - Water Quality Interactive Comparison #002 - Ultra vs. Low


Interactive Comparisons

Ultra vs. High

Ultra vs. Medium

Ultra vs. Low

High vs. Medium

High vs. Low

Medium vs. Low


성능: Low를 무시하면 수질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게 듭니다. 하지만 여기 저기에 몇몇 프레임을 저장해야 하는 경우, HighUltra와 거의 동일한 충실도를 제공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Water Quality Performance


설정 마무리(Settings Wrap-Up)


이전의 Wolfenstein 게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최대 설정이 활성화 돼 있어도 프레임 비율은 1920x1080 2560x1440의 최신 GPU에서 매우 높습니다.



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GeForce RTX and GTX 1920x1080 Performance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GeForce RTX and GTX 2560x1440 PerformanceWolfenstein: Youngblood - NVIDIA GeForce RTX and GTX 3840x2160 Performance

       

프레임 속도를 더 향상시키기를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신속하게 변경해야 합니다.


  • 방향성 폐색: High 대신 Medium

  • 이미지 스트리밍: Uber 대신 Ultra

  • 모션 블러: 품질을 낮추거나 완전히 비활성화 시킵니다

  • 파티클: Ultra 대신 High

  • 반사: Ultra 대신 High

  • 체적 품질: High 대신 Medium

  • 수질: Ultra 대신 High


이와 같이 변경하면 벤치마크에서 20FPS 정도로 성능이 향상됩니다. 추가로 더 원하는 것이 있으면 Uber 대신 Ultra Shadows를 사용하고, 조명을 High로 낮춰, NVIDIA Adaptive ShadingPerformance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 품질 결과에 영향을 줄 수는 있죠.


결론적으로, 거의 모든 것이 지원되는 GPU는 플레이에 적합한 Wolfenstein: Youngblood 경험에 도달할 수 있으며, 수많은 최신 GPU 1920x1080 2560x1440에서 뛰어난 충실도와 프레임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11로 설정하고 60FPS로 실행하는 극도의 4K 경험을 원한다면, 오버클록된(overclocked) GeForce GTX 1080, GeForce GTX 1080 Ti 또는 GeForce RTX 2060이 필요합니다.


GeForce 경험: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의 플레이를 위한 환경 설정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하기 원할 경우를 제외하고, 자연스럽고 즐거운 경험을 위해 Wolfenstein: Youngblood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GeForce 사용자를 위한 소중한 도구인 GeForce Experience를 이용하는 것이죠. Wolfenstein: Youngblood 700 개 이상의 다른 게임을 최적화하는 것 외에도, 무료 GeForce Experience 응용프로그램은 드라이버와 프로필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고 ShadowPlay로 게임플레이를 기록하고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GeForce Experience의 게임 권장 사항은 자신의 GPU, CPU와 많은 추가 요소를 고려해 클릭 한 번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개발자 패치와 NVIDIA 드라이버 업데이트로 성능이 계속 향상되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 됩니다. 이 원 클릭(one-click) 솔루션은 단순히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와 최적의 경험을 위해 컴퓨터를 설정한 경험이 거의 없는 게이머에게 이상적이죠.


게임 레디 Wolfenstein: Youngblood 드라이버


Wolfenstein: Youngblood 로 최고의 경험을 하기 원한다면 Wolfenstein: Youngblood GeForce Game Ready Driver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에는 1 일차 최적화와 수정이 포함되며, 플레이를 시작한 순간부터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죠. GeForce Experience의 드라이버 탭이나 GeForce 웹사이트에서 수동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Wolfenstein: Youngblood 경험


Wolfenstein: Youngblood PC 에디션은 보다 빠른 프레임 속도, 높은 수준의 세부 묘사 와, 향후 추가적인 광선-추적 효과와 함께 게이머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Wolfenstein: Youngblood를 구입하려면, Bethesda 매장을 방문하거나 번들 기회를 잡으세요. NVIDIA RTX 레이 트레이싱 효과에 대한 추가 정보는 GeForce.com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