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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벤트

NVIDIA RTX 차세대 게임 성능을 높여주는 DLSS 2.0 기술 완전 해부

 

인게임 물리학에서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실시간 렌더링, AI(인공지능) 지원 중계 기능까지 AI가 게임 업계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NVIDIADeep Learning Super Sampling(DLSS) 기능의 AI 기반 슈퍼 해상도(AI-based super resolution)로 실시간 렌더링을 재정의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NVIDIA의 최신 DLSS 2.0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큰 진전이라 할 수 있죠.

 

Tensor Cores라는 GeForce RTX GPU의 전용 AI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DLSS 2.0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딥 러닝 뉴럴 네트워크로 프레임률을 높이고 화려하고 선명한 게임 그래픽을 구현합니다. 또 게이머들이 성능 걱정 없이 레이 트레이싱을 최고 수준으로 설정하고 출력 해상도를 높일 수 있게 지원합니다.



DLSS 2.0은 기존 버전 대비 다음과 같은 주요 성능을 개선해 선보입니다.


  • 월등히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 - DLSS 2.0 네이티브 해상도의 이미지 퀄리티를 전체 픽셀의 절반만 렌더링해 구현합니다. 새롭게 제공되는 임시 피드백(temporal feedback) 기술로 모든 프레임에 더욱 선명해진 디테일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모든 GeForce RTX GPU과 해상도에서 제공되는 뛰어난 확장성 - Tensor Core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해 기존 AI 모델 대비 2배 빠른 속도로 구동하며 프레임률을 높이고 GPU, 설정, 해상도에 대한 제한을 없앴습니다.

  • 모든 게임을 지원하는 단일 네트워크 - 기존에는 DLSS를 게임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AI가 모든 게임을 일일이 학습해야 했습니다. DLSS 2.0는 모든 게임에 사용가능한 통합 AI 네트워크를 제공합니다. DLSS를 더 많은 게임에 더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사용자 맞춤 설정 - DLSS 2.0Quality, Balanced, Performance 등 렌더링 해상도를 제어하는 세 가지 이미지 퀄리티 모드를 제공합니다. Performance 모드의 경우 최대 4배 개선된 슈퍼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덕분에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고 성능도 더 크게 향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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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iver Us the Moon - DLSS 2.0가 시스템 성능을 높이면서 이미지 퀄리티를 유지합니다. 이 경우에는 이미지 퀄리티가 더 높아졌습니다.


NVIDIA DLSS 2.0‘Deliver Us The Moon’‘Wolfenstein: Youngblood’에 적용됐으며, ‘MechWarrior 5: Mercenaries’에도 새롭게 적용됩니다. 326일에는 ‘Control’에 게임 패치 형태로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 엔진 중 하나인 DLSS Developer Program을 통해 Unreal Engine 4 개발자들에게도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