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NVIDIA 홈페이지는 최상의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신의 웹 기술을 활용합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당신의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벤트
엔비디아, 지스타 2016 성료…성큼 다가온 VR 시대의 청사진을 제시하다 


엔비디아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6에 참가해, 최신 VR(가상현실) 기술을 집약한 지포스 VR 체험관(GeForce VR Experience) 운영하고 부스를 방문한 수많은 국내 유저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온 VR의 미래를 제시했는데요, 이 밖에도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안셀 뷰/캡쳐(Ansel View & Capture) 체험오버워치 매치 실시간 중계 등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기반의 최신 VR 기술과 국내 최초로 시연되는 VR콘텐츠로 무장한 엔비디아의 지포스 VR 체험관은 지스타 개막 전부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혀 왔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관을 통해 선보인 ‘디 언스포큰(The Unspoken)’과 ‘로보리콜(Robo Recall)’, 그리고 HTC 바이브 관에서 진행된 엔비디아 파스칼 아키텍처를 활용한 ‘VR펀 하우스(VR Fun House)’ 모두, 지스타 기간 중 매일 하루 두 차례 진행된 현장 선착순 예약이 30분만에 매진될 정도로 유저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죠. 엔비디아는 이번 체험관에서 700여명이 넘는 국내 유저들이 직접 새로운 차원의 VR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VR 생태계를 선도하는 엔비디아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그 간 엔비디아는 자사의 선도적인 비주얼 컴퓨팅 기술력을 기반으로 일반 PC 게이밍에 비해 훨씬 큰 대규모 데이터 처리 능력 및 기술력이 요구되는 VR 콘텐츠의 대중화에 앞장 서왔는데요, 엔비디아는 생생한 그래픽 구현으로 보다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GTX 1080뿐만 아니라 VR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VR웍스(VRWorks)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VR 게임 콘텐츠 제작사 및 HMD 제작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는 동시에,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이번 지스타와 같은 행사에서 VR 체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죠.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80 가 탑재된 데스크탑PC및 지포스 GTX 10 시리즈가 탑재된 노트북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환상적인 게이밍을 진행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한 지포스 GTX 게이밍 PC & NOTEBOOK 존은 행사 기간 내내 게임 유저들로 북적거렸습니다. 특히 엔비디아의 ‘안셀(Ansel) View & Capture’ 체험존에는 파스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현된 예술적 수준의 게임 화면을 직접 경험 해보고자 하는 유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지스타 기간 동안 지포스 e스포츠 존(GeForce eSports Zone)에서 매일 세 차례씩 진행된 인기 게임 '오버워치' 매치 생중계에는 매번 수백 명의 관람객이 운집, 대형 스크린을 통해 엔비디아 GPU로 구현되는 생생한 게임 장면들을 보며 매치 결과에 따라 함께 환호성을 터트렸습니다. 전 프로게이머 출신 한승엽 해설위원과 유대현 해설위원, 현 프로게이머 전현석, 박진영은 현장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일반 유저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게임을 진행하고 전문가적 해설을 곁들이며 유저들의 게임 관람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올해 지스타 최고 화제는 단연 엔비디아의 VR 체험관이었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되는 VR 게임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다신 한번 확인했던 자리였습니다“라며,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앞으로도 자사의 앞선 비주얼 컴퓨팅 기술력과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 등을 기반으로 관련 디바이스 및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지속하고, 국내 유저들에게 직접 찾아가 높은 수준의 VR경험을 전달함으로써 VR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올해 지스타 내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엔비디아 기술 및 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지포스 퀴즈 챌린지, 부스를 돌며 스탬프를 획득하는 스탬프 투어, 지포스 GTX 1060, 지포스 GTX 1070, 지포스 GTX 1080 등 역대 최고 수준의 경품을 제공한 럭키 드로우 등 현장의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열정적인 엔비디아 팬들의 성원과 참여를 기반으로 성황리에 진행된 올해 지스타 2016! 엔비디아 부스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그럼 내년에 또 만나요!